민간임대주택 ‘시흥 장현 서희스타힐스’ 임차인 모집 공고
민간임대주택 ‘시흥 장현 서희스타힐스’ 임차인 모집 공고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1.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대출 규제와 주거비 상승으로 인해 보금자리 장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및 신혼부부 지원을 강화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인 ‘시흥 장현 서희스타힐스’가 지난 23일 임차인 모집 공고를 게시했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시세 대비 저렴한 임대료 책정을 통해 10년까지 주거기간을 보장 받는 기존 민간임대 제도의 장점은 살리고 주거지원 계층에 대한 공적지원은 강화한 주거 패러다임으로 공공과 민간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솔루션으로 평가 받고 있다.

무주택자 우선 공급물량의 20% 이상은 평균소득 120% 이하, 만 19~39세 청년, 혼인기간 7년 이내 신혼부부에게 배정해 주거 안정성을 높일 계획으로 임대차 계약 갱신 시 5% 이내에서 임대료가 증액돼 부담감을 낮췄다.

또한 무주택 세대주 세액 공제가 제공돼 절세 효과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세 대비 95% 이하로 초기 임대료가 적용된다. 입주 자격은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 구성원으로 청약통장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2021년 시공능력평가에서 23위에 오른 서희건설의 책임 시공이 예정된 '시흥 장현 서희스타힐스'는 광명, 안양, 판교, 안산 등 수도권 서남부의 주요 도시를 연결하는 경기 시흥 장현지구 최중심지인 시흥장현 B-2BL에 신규 공급된다.

단지는 74㎡ A·B과 84㎡ A·B·C 등 전 가구 5가지 중소형 타입, 총 887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는 선호도 높은 판상형에 남향 위주 배치를 통해 주거 만족도를 높였으며 4베이(일부 세대 제외) 혁신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인 가운데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다. 

주차공간 전체를 지하화한 지상에 차 없는 공원형 아파트(근린생활시설 제외)로 조성되는 단지 내에는 실내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주민카페, 키즈앤맘스센터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주변에 근린공원과 군자산이 있으며 단지 내에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 장현 상업지구와 시흥 능곡지구를 아우르는 더블생활권을 갖췄고 단지 바로 옆 가온 초∙중교와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유치 예정으로 안심 학세권을 형성했으며 인근에 장곡역(예정), 월곶-판교선(예정), 신안산선(예정) 등이 확충될 계획이다.

홍보관은 경기도 시흥시 장현능곡로에서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