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건설, 대전 ‘학하 리슈빌 포레’ 분양
계룡건설, 대전 ‘학하 리슈빌 포레’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1.11.2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계룡건설은 대전광역시 학하지구 도시개발구역 A6블록에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학하 리슈빌 포레’를 분양한다고 22일 밝혔다.

'학하 리슈빌 포레'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9개동, 63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가 조성되는 학하지구는 인접한 도안신도시와 관저지구의 성공적인 개발과 부동산 시장의 호조세, 최근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어 각종 인프라가 빠르게 확충될 전망이다.

단지는 우수한 녹지환경과 편리한 인프라를 동시에 갖춘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계룡산 줄기와 맞닿은 숲세권 단지로 수통골 계곡, 화산천 등 풍부한 자연환경을 갖춰 높은 주거 쾌적성을 자랑한다.

단지 우측으로 위치한 동서대로를 이용하면 병원, 마트, 학원 등이 있는 도안신도시로의 빠르게 접근이 가능해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인접한 유성대로를 통해 관공서, 직장, 편의시설이 밀집한 대전 도심까지도 신속한 이동이 가능해 우수한 주거 편의성도 갖췄다.

단지 앞에서 704번 버스를 이용하면 대전 지하철 1호선 구암역까지 10분 내에 도착할 수 있으며, 단지 바로 앞에 학하초등학교가 위치하며 전용통학로를 이용한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차량 8분 이내 거리에는 홈플러스 서대전점도 위치한다.

전 가구가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며, 경로당,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피트니스센터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갖출 예정이다.

이 단지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청약통장 유무, 소득수준, 당첨이력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무주택세대구성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최장 10년(2년마다 재계약)동안 거주 가능하며 계약갱신 시 임대료 상승률이 5% 이내로 제한된다. 거주기간동안 취득세, 보유세와 같은 세 부담이 없어 실수요자들이 눈여겨볼 만하다.

분양 관계자는 “학하지구의 핵심 입지에 조성되는 단지로 계룡산 줄기를 품은 숲세권 입지에, 대전시 내 최고 인기를 자랑하는 도안신도시와 인접해 편리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며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로 청약제한이 없고 비용부담을 덜어낸 민간임대주택으로 최장 10년간 안정적으로 거주가 가능한 상품인 만큼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대전 유성구에 위치하며, 견본주택은 이달 중 오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