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 30개 중소협력사와 동반성장 간담회
한국철도, 30개 중소협력사와 동반성장 간담회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1.11.1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7일 30개 중소협력사와 진행한 '협력사와 상생협력을 위한 온라인 동반성장 간담회'
▲지난 17일 30개 중소협력사와 진행한 '협력사와 상생협력을 위한 온라인 동반성장 간담회'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한국철도(코레일)가 지난 17일 30개 중소협력사를 초청해 '협력사와 상생협력을 위한 온라인 동반성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한국철도는 기술 판로지원을 위한 ▲K-테스트베드 ▲철도기술 실용화 ▲구매조건부 신제품 개발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참여 기업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건의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정왕국 사장직무대행은 "중소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은 철도 기술력 향상과 열차 안전운행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협력사와 상생협력을 위해 소통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철도는 코로나19에 따른 수입 감소로 어려운 상황에도 올해 약 6억 원의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해 중소협력사의 경영 활동을 지원했으며, 향후 협력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까지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는 ‘레일플러스 상생자금’을 운영하고, 기업 민원의 적극 해소를 위한 ‘기업성장응답센터’를 온·오프라인으로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