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 시대 상업·업무용 부동산 활기
‘위드 코로나’ 시대 상업·업무용 부동산 활기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1.1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화 MTV 복합상업시설 ‘이비자 가든’ 분양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상업·업무용 부동산 시장도 활기를 띠는 모습이다.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상업·업무용 부동산 거래현황’ 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전국에서 거래된 상업·업무용 부동산은 총 10만412건으로 집계됐다. 이는 직전 분기 거래량인 9만5000건을 웃도는 동시에, 지난 2018년 1분기 이후 가장 많은 거래량을 기록한 것이다. ‘위드 코로나’ 속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가운데 시화 MTV에서 스페인의 유명 관광지인 ‘이비자 섬’을 콘셉트로 한 ‘이비자 가든’이 공급될 예정이다. 도원레이크가 경기도 시흥시 시화 MTV 내 조성사업부지 내 주차장용지 6블록에 조성하는 ‘이비자 가든’은 연면적 3만5847.29㎡에 지하 1층~지상 7층 규모의 복합상업시설이다. 상업시설 및 주차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시화 MTV는 산업·관광·레저·문화·주거 등의 기능 육성을 목적으로 조성되는 21세기형 해양레저복합단지다. 세계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최초의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가 위치해 있고, 마리나시설·아쿠아펫랜드·해양생태과학관·오션스트리트몰·키즈파크 등 대규모 관광자원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인근 대부도·오이도·연꽃테마파크 등 서해안 대표 관광자원과의 연계를 통한 매머드급 관광 클러스터를 구축할 전망이다.

‘이비자 가든’은 웨이브파크가 바로 앞에 위치해, 연간 방문객만 300만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되는 만큼, 상권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차량 및 유동인구 통행량이 많은 메인도로에 위치해 가시성이 우수하며, 광장 및 광장 산책로에서의 자연스러운 진출입도 용이하다.

서울 지하철 4호선 민수인선 환승역인 오이도역이 인근에 위치한 상업시설로, 서울 및 수도권 각지에서의 접근이 쉽다. 서해안고속도로를 비롯해 평택시흥고속도로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고, 인천국제공항·김포공항 등지에서도 쉽게 도달 가능하다. 895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초대형 주차장이 마련된다.

시화MTV 내 6800여 가구를 포함, 인근 송도신도시·배곧신도시·송산그린시티 거주수요 약 20만 여 가구와, 시화 국가산업단지·반월 국가산업단지·시화멀티테크노밸리 등 산업단지 입주 종사자 약 32만명이 잠재수요로 거론된다. 국내외 관광객은 물론, 인근 상권과의 시너지를 통한 추가적인 수요 유입도 기대할 수 있다.

1층 오션뷰 공간은 카페거리로 조성하고 비오션뷰 공간은 해외 관광객을 위해 세계 각국의 특색있는 F&B 등의 업종 유치를 추진 중이다. 상층부 공간에는 오락실·VR체험존·실내야구장·스크린골프 등 남녀노소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업종을 유치하고, 옥상 루프탑 공간은 바다와 웨이브파크 조망이 모두 가능한 특성에 기반, 라운지바로 업종을 유치할 예정이다.  

홍보관은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웨이브파크 인근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