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첫 자이르네 아파트 ‘경주자이르네’, 혁신평면설계로 주목
경주 첫 자이르네 아파트 ‘경주자이르네’, 혁신평면설계로 주목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1.11.16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월) 특별공급 시작으로 23일(화) 1순위·24일(수) 2순위 청약 진행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경주 첫 자이르네 브랜드 아파트 ‘경주자이르네’가 지난 12일 견본주택을 오픈한 가운데 공간활용도가 높은 자이르네만의 혁신평면설계가 수요자들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경주자이르네는’ 전 가구 중대형 평면으로 구성됐으며 다양한 타입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우선 전 가구 판상형의 남향 위주 4베이 4룸 구조와 서비스 면적이 넓은 3면 개방형, 서비스면적을 최대화 한 테라스 펜트하우스, 와이드키친, 드레스룸 등 혁신평면으로 설계됐다. 

특히 84㎡C타입의 경우 주방 스타일업 적용으로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해 대형 평수에서만 볼 수 있었던 다이닝 공간이 적용돼 6인 이상의 식탁을 설치할 수 있다. 또한 침실의 경우 침실 1(안방)+베타룸 수납특화 (유상) 적용시 대형 드레스룸이 제공된다. 우수한 채광 및 개방감을 극대화 시키는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했으며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갖춰진다. 

'경주자이르네'는 올해 말 개통예정인 울산과 포항을 잇는 동해남부선 복선전철 신나원역이 도보권에 위치해있어,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신나원역(가칭, 예정)으로 포항, 울산, 대구 지역을 빠르게 이동 가능하며, 한 정거장 거리인 KTX 신경주역을 이용하면 편리한 광역시 이동이 가능하다.

904번 지방 도로, 20번 국도 인접으로 경부고속도로의 진입이 빠르며 2023년 개통 예정인 7번 외곽도로 이용시 신경주역까지 10분내로 접근이 가능하다. 신나원역(가칭, 예정)과 경주 도심을 연결하는 제2금장교도 올해 말 완공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 걸어 다닐 수 있는 현곡초등학교가 있고 반경 5km 내에 화랑중, 문화고, 경주여고, 계림고 등이 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와 경주시립도서관까지 자리하고 있다. 인근에는 금곡산과 구미산, 퇴박골산, 수변공원이 있으며 대형 복합상업지구가 들어서 생활편의 인프라도 이용 가능하다. 

‘경주자이르네’는 경북 경주시 현곡면 하구리 일원 현곡지구 내 B3블록에 지하2층~지상 25층, 4개동, 전용면적 84~141㎡, 총 494가구로 구성된다. 청약일정은 특별공급 22일(월), 1순위 23일(화), 2순위 24일(수)이다. 당첨자 발표는 30일(화)이며 12월 13일(월)부터 15일(수)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비규제단지로 유주택자도 1순위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 전매제한이 없다. 또한 주택담보대출 비율(LTV)도 최대 70%까지 적용되며 처분 및 전입조건 없이 중도금 대출이 가능해 규제지역 대비 자금 마련도 손쉬운 편이다. 

견본주택은 경주시 현곡면 하구리에 위치한다. 경주자이르네 카카오톡 채널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