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에서 견본주택 본다…롯데건설-롯데백화점 협업
백화점에서 견본주택 본다…롯데건설-롯데백화점 협업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1.11.1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에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견본주택 설치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백화점에서도 고객들이 견본주택 관람부터 상담까지 모두 받아 볼 수 있게 됐다. 롯데백화점과 롯데건설이 손을 잡고 백화점 내 주택전시관을 마련한 것이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과 롯데건설이 시너지를 위해 손을 잡고 롯데백화점 대구점에 2800㎡ 규모의 넓은 공간에 해당 견본주택을 마련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실제 입주민들이 생활하면서 느낄 수 있을 만한 형태의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내 구매 가능한 품목 등을 전시함으로써 방문객들이 더욱 현실감 있게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방문객들은 견본주택 내 가구나 생활용품 등을 미리 살펴보고 향후 적용할 공간배치나 인테리어 등을 구상해볼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이 원하는 물품을 백화점 내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안내를 기획하고 있다.

기존 견본주택들은 일부 유닛이 설치돼 있지 않아 고객들이 불편을 겪는 사례가 자주 발생하기도 했다. 결국, 주택수요자들은 유닛(비건립세대)을 제대로 살펴보지도 못하고 청약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백화점 내 견본주택에서는 비건립세대를 영상으로 제공해 고객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 또, 고객들이 놓치기 쉬운 중요 부분까지 찾아 상세하게 설명해주므로 상품 이해도도 훨씬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건설은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가칭)'의 분양시점인 12월에 맞춰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롯데건설이 대구 달서구 본동 743번지 일대에 짓는 초고층 주거복합단지로 총 3개 동, 지하 5층~최고 48층 규모로 건립되며 아파트 481가구(전용 84㎡), 오피스텔 48실(전용 84㎡) 총 529가구를 다음 달 중에 공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