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외관·특화설계 ‘지식산업센터 시그니처 광교 2차‘
차별화된 외관·특화설계 ‘지식산업센터 시그니처 광교 2차‘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1.15 10:5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그니처 광교 2차 투시도
▲'시그니처 광교 2차'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건설사들의 특화설계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다. 차별화 요인은 투자성이나 프리미엄과 직결되기 때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은 편이다.  

 최근에는 지식산업센터와 같은 수익형 부동산에도 특화설계 바람이 크게 불고 있다. 단순히 일을 하는 장소가 아닌 직원들의 삶의 질과 밀접한 연관을 맺는 공간으로 자리하고 있어서다. 

광교택지개발지구 내에 들어서는 마지막 지식산업센터인 ‘시그니처 광교 2차’는 도시지원시설용지 14-2-1블록 대지면적 7968.30㎡ 부지에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3만2189.87㎡ 규모로 지어지며, 지식산업센터, 기숙사,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구성된다.

전 호실이 매봉산, 가산천 등 자연과 접하도록 성했으며, 기숙사는 에코 테라스를 확보했다. 근린생활시설의 경우 광장과 보행로 위주로 배치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동선으로 계획됐다. 자연환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주풍향을 고려한 단지 배치를 했으며, 고성능 창호와 고효율 시스템을 적용해 에너지소요량을 최소화했다. 

대부분의 호실에 발코니를 제공하고 일부 호실에는 2~4면 발코니와 테라스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연채광으로 지하 2층까지 빛을 들여 시그니처가든을 조성했으며, 로비는 3층 높이(지하 2층~지상 1층)로 채광이 우수한 공간으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그밖에 옥상정원과 광장, 휴게정원 등이 예정돼 있다. 

별동으로 지어지는 기숙사는 전용면적 39~98㎡ 총 57실 규모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전타입 2.4m의 높은 천장고를 확보했으며 일부 호실에는 발코니와 테라스, 팬트리까지 갖추고 있다. 또, 휴게실, 무인택배함, 코인세탁실 등의 자체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지식산업센터 내에 들어서는 커뮤니티 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의 이용이 가능하다. 

지하철 신분당선 상현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상현역을 이용하면 강남역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용인서울고속도로 상현IC,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 경부고속도로 신갈 JC를 비롯해 포은대로(43국도)가 인접해 있다. 

특히 ‘시그니처 광교 2차’는 성장관리권역에 해당하는 용인시에 위치해 있어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서울, 인천, 부천, 고양, 성남, 안양, 의왕, 군포 등)에서 기업을 이전하는 경우 조세특례제한법에 의거해 법인세는 4년간 100% 전액 감면되며 이후 2년간은 5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취득세도 동일하게 4년간 100% 면제 이후 2년간 50% 감면된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중도금 무이자 대출을 지원하며 잔금대출이 70% 이상 가능해 초기 자금 부담도 적다. 

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광교중앙로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승희 2021-11-17 10:53:14
●●○ 수원역 서영더엘 ○●●

- 2룸3룸 오피스텔&상업시설 동시분양
- 대형호재 GTX-C 수원역 확정, 신분당선 예정
- 교통좋은 수원역에 들어서는 신주거타운
- 7천여세대 품은 "항아리 상권"
- 수원 고등지구내 다시없을 최저분양가

○○● 분양문의 1600-63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