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건설協, ‘모바일 입주자 사전점검 서비스’ 제공
주택건설協, ‘모바일 입주자 사전점검 서비스’ 제공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1.11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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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광규 주택건설협회 정책상무이사(오른쪽)와 류운영 휴먼플러스 대표가 모바일 입주자 사전점검 서비스 운영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광규 주택건설협회 정책상무이사(오른쪽)와 류운영 휴먼플러스 대표가 모바일 입주자 사전점검 서비스 운영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대한주택건설협회는 휴먼플러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회원사를 위한 모바일 입주자 사전점검 서비스 플랫폼을 12일 오픈한고 11일 밝혔다.

모바일 입주자 사전점검 서비스를 이용하면 앱을 통해 입주자 사전점검 절차를 주택법령에 따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특히 그동안 입주예정자가 사전점검 시 불편사항을 직접 필기구로 작성하던 불편함을 없애고 계약자정보와 동호수 입력 후 하자부위를 사진으로 찍어 하자조치를 요청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입주자가 요청한 불편사항의 조치 진행과정과 결과도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업주체도 전용 관리자 웹계정에서 조치계획과 결과작성 등이 공종별로 자동정리돼 간편하게 사전점검 의무이행이 가능해진다.

협회는 모바일 입주자 사전점검 서비스를 무상 제공하는 한편 입주 후 하자 AS 플랫폼도 기존 사용료 대비 50% 할인된 회원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협회는 이번 서비스 제공을 통해 ▲회원사 자체 모바일 플랫폼 구축·관리비용 절감 ▲입주자 사전점검·하자AS 관련 인력절감 및 업무프로세스 간소화 ▲회원사와 입주자간 하자분쟁 최소화 등 공동주택 품질개선과 관리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바일 입주자 사전점검 서비스는 대상 단지의 입주예정일 기준 3개월 이전 협회 또는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박재홍 협회장은 “앞으로도 입주자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는데 더욱 힘쓸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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