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재 제2대 새만금개발공사 사장 취임
강병재 제2대 새만금개발공사 사장 취임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1.11.04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새만금개발공사는 제2대 강병재 사장이 4일 취임했다고 밝혔다.

강병재 사장은 새만금개발공사 상임이사 출신으로 2018년부터 개발사업본부장을 역임해 왔다. 전남대를 졸업하고, 충북대에서 도시환경공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1987년 K-water(전 한국수자원공사)에 입사해 건설관리단장, 연구기획처장, 전북지역본부장, 금·영·섬 권역 본부장 등을 맡았다. 

공사 관계자는 “강 사장은 ‘친수’, ‘친환경’, ‘스마트’라는 3대 컨셉을 담은 스마트 수변도시 조성사업을 구상하고, 1조 3000억 규모의 도시조성 사업을 조기 착공시켜, 내·외부에서 업무 전문성과 추진력이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아왔다”며 “내부 출신 사장으로 조직문화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어 신속한 업무 파악과 신규사업 발굴 등의 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날 강 사장은 취임사에서 "창립 초기였던 지난 3년을 새만금 사업의 정착기였다고 평가하며, 앞으로 3년을 새만금개발공사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도약기로 삼자"고 당부했다.

이어 시장과 수요자의 니즈가 경영에 반영되는 고객 중시 경영, 글로벌 트랜드에 부합하는 환경·안전 중시 경영,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변화 중시 경영을 3대 경영 방향으로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