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츠협회, 한국리츠 20주년 기념식…ESG 경영 선포
리츠협회, 한국리츠 20주년 기념식…ESG 경영 선포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0.26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한국리츠협회는 26일 여의도 협회 회의실에서 협회 임원과 회원사 사장단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리츠 20주년 기념식 및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리츠 시장은 2001년 우리나라에 리츠가 처음 도입된 후 20년 만에 자산규모 70조, 상장 리츠 15개 규모로 성장했다.

정병윤 리츠협회장은 기념사에서 “한국 리츠 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서는 규제완화, 제도 개선은 물론 상장 리츠의 활성화, 리츠 편입자산의 다양화 등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수상 국토교통부 주택토지실장은 축사에서 “국토부가 리츠의 양적 확대는 물론 질적 선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관련법의 개정을 통해 인가, 검사 체계를 개선해 나가는 등 업계의 불필요한 부담은 완화하고 국민들은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는 부동산 간접투자시장이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선포식에서 정병윤 회장을 비롯한 리츠 업계 사장단은 ESG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인식하에 ESG 경영 추진 의지를 밝히고 리츠업계 ‘ESG 경영 실천 선언문’을 낭독했다.

선언문의 주요 내용은 ▲친환경 건축물 투자 확대 등 환경을 고려한 지속 가능 부동산 투자 ▲안전을 고려한 부동산 투자 및 고용 창출, 건강·복리 증진 등 사회적 책임 완수 ▲투명한 지배구조·윤리경영을 통한 공정한 시장경쟁 질서 확립 ▲ESG 경영 체계적 추진 위해 ESG 평가지수 개발해 성과 공시 및 지속경영 보고서 발행 등으로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