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11월 분양
한신공영,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11월 분양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1.10.26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투시도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한신공영은 경북 포항시 북구 펜타시티에서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를 11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단지는 2개 블록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아파트 15개 동으로, 전용 84~99㎡ 총 2192가구(A2블록 1597가구·A4블록 595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 A2블록은 84㎡ 1120가구· 99㎡ 477가구, A4블록은 84㎡ 595가구 등으로 조성된다.

펜타시티는 147만 여㎡ 부지에 첨단기술 개발 및 산업화를 위한 융합기술 R&D 허브 구축을 목적으로 조성되는 경제자유구역이다. 세포막단백질연구소를 비롯, 식물백신기업지원센터·포스텍연구소·포항지식산업센터·환동해지역본부 등의 유치가 완료됐고, 향후 바이오산업 위주의 4차산업 클러스터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으로 초등학교 및 유치원 예정부지가 위치하고 영국의 유명 사립학교인 ‘차터하우스 국제학교’ 유치를 추진 중이며, 포항예술고등학교도 지근거리에 있다.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한 KTX포항역을 통해 서울역까지 2시간 20분대, 동대구역까지 30분대면 이동할 수 있고, 포항-삼척을 잇는 동해중부선도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28번·7번 ·31번 국도 등의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고, 포항IC를 통한 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포항공항·포항고속터미널 등이 인근에 있어 전국 각지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펜타시티 내 입주 기업체를 비롯, 포스코·포항테크노파크·포항일반산업단지·철강산업단지·용강산업단지·건천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단 출퇴근이 용이하다. 

펜타시티 내 중심상업지구가 가까워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고, 인근 전략업무 부지에는 대형마트 유치가 계획돼 있다. 아울러, 대형마트·병원·극장·공공기관 등이 밀집 조성돼 있는 원도심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는 4베이(일부 가구 제외) 판상형 설계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다. 또한,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해 조경면적을 늘릴 계획이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를 비롯, GX룸·필라테스·골프연습장·키즈클럽·작은도서관·다목적회의실·독서실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다수 조성된다.

포항시 북구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충족 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고, 유주택자 및 세대원도 1순위 청약신청 자격에 해당된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자금조달 계획서도 필요없다. 이밖에, 등기 전 전매가 가능하고, 세금 및 대출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견본주택은 포항시 남구 상도동에 마련되며 사전 예약자에 한해서만 방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