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접근성 개선…인천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 분양
서울 접근성 개선…인천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0.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1·2호선 수인분당선에 GTX-B 노선까지 갖춰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각종 교통 호재와 구도심 정비상업이 진행되면서 인천 지역이 재조명 받고 있다. 

인천은 제3연륙교,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와 KTX 연장, 신월여의지하도로 개통 등으로 서울과 이동시간을 단축시켜 접근성을 확대 시킬 예정이다.

지난해 12월부터 사업추진이 되고 있는 제3연륙교는 청라국제도시(청라동)~영종국제도시(인천 중구 중산동)를 잇는 노선으로 개통되면 인천국제공항에서 여의도까지는 30분, 강남까지 1시간이면 도달 할 수 있다. GTX-B노선 2027년 완공이 되면 인천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27분, 여의도에서 청량리까지 10분이면 도달 가능해 진다. 또한 지난 4월 개통된 신월나들목(IC)과 여의대로·올림픽대로를 지하로 연결하는 ‘신월여의지하도로’(서울제물포터널)를 이용하면 기존 32분에서 8분으로 대폭 단축된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숭의동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4층~지상 35층, 총 1115가구 규모로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676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전용면적별로 ▲52㎡ 8가구 ▲59·62㎡ 286가구 ▲72㎡ 202가구 ▲84㎡ 148가구 ▲109㎡ 32가구다.

단지는 도보 가능한 1호선 제물포역 급행열차를 이용해 서울지역으로 빠른 출퇴근을 할 수 있다. 또한 인근 숭의역은 서울지하철 8개 호선, 인천지하철 1호선, 신분당선, 경강선 등 수도권에서 운행 중인 대부분 지하철 노선과 환승이 가능하다.

도보 거리에 인천숭의초, 인천남중이 있고, 인근에 인화여중, 선화여중, 선인중, 용정초, 선인고, 인화여고가 모여 있다. 또한 인천대학교 제물포캠퍼스와 청운대학교 인천캠퍼스등 대학시설도 인접해 있다. 수봉별빛축제로 유명한 수봉공원과 둘레길 산책로가 있는 수봉산도 근거리에 있다. 

미추홀구청, 아동복지관, 우체국, 홈플러스 숭의인천점이 도보거리에 있으며, 인천보훈병원과 인하대병원 가깝다. 인천축구전용경기장과 수봉양궁장, 인천도원실내체육관등 운동시설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는 전 가구를 남동·남서향으로 배치하고, 부분 커튼월룩과 유리난간을 적용한 외관 디자인을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다채로운 조경으로 지상공간을 공원화 할 예정이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을 비롯해 현대제철, 두산인프라코어, 한진중공업, 인천기계산업단지, 우림테크노밸리, 인천항 등 다양한 공공기관 및 기업, 산업단지가 가까이 있어 출퇴근이 편리하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숭의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