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테크노밸리·분당 배후수요 갖춘 ‘라포르테 블랑 서현’ 분양
판교테크노밸리·분당 배후수요 갖춘 ‘라포르테 블랑 서현’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0.1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선 서현역 역세권 입지…GTX-A 성남역·월곶~판교선 등 교통 호재
▲라포르테 블랑 서현 투시도
▲'라포르테 블랑 서현'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건영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275번지에 오피스텔 ‘라포르테 블랑 서현’을 공급한다.

지하 2층~지상 8층, 전용 42~84㎡, 총 95실 규모로 지상 1층에는 상업시설이 함께 구성된다.

‘라포르테 블랑 서현’은 서현동에서도 프리미엄 입지인 옛 롯데마트 서현점에 들어서 분당선 서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1정거장 거리에 있는 판교역 신분당선 이용 시 강남까지 30분 이내로 이동이 가능하다. 경부고속도로, 분당~수서간 도로 등 차량을 이용한 서울 접근성도 좋다.

2024년 개통 예정인 GTX-A 성남역이 반경 1km 내 위치하고 2026년 개통을 목표로 월곶~판교 복선전철 사업이 진행 중이며, 모란역에서 판교역을 잇는 8호선 연장도 지난해 예비타당성조사를 마치고 추진 중이다. 이 외에 성남시 내부를 연결하는 성남도시철도 1, 2호선 사업도 계획돼 있다.

서현역 상권 및 쇼핑몰, 백화점 등 편의시설이 다양하며 관공서와 의료시설, 교육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탄천, 황새울 공원 등이 가깝고 분당~수서간 도로 일부 구간 지하도로 상부에 조성되는 굿모닝 파크 공원화 사업 1구간의 공사가 진행 중이다.

사업지는 카카오, 넥슨, NC소프트 등 IT 대기업이 입주한 판교테크노밸리 및 분당 두산 타워, 네이버 제2사옥, 현대중공업 R&D센터(‘22년 예정) 등 대기업이 포진한 분당 비즈니스 권역(BBD)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2024년 사업완료를 목표로 전시 컨벤션, 업무, 관광휴양 및 숙박시설 등이 조성될 예정인 백현MICE 도시개발사업도 계획돼 있다. 

외관 입면 설계 및 유럽 명품주방가구 불탑(BULTHAUP)과 고급마감재를 사용한 인테리어 컨셉을 적용했다. 다락 형태 복층이 아닌 전용면적 2개 층으로 구성되는 레이어드(Layered) 타입 설계로 거실과 침실 1개층, 부엌과 다이닝룸을 1개층으로 각 층으로 구분한 형태의 공간 분리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전기차 충전 시설 등 주차장 특화 요소도 도입할 예정이다.

오피스텔은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으며, 재당첨 제한도 없다. 분양권 상태에서는 주택수에도 포함되지 않고 대출 등 부동산 관련 규제도 아파트와 비교해 자유롭다. 100실 미만으로 공급되는 오피스텔로서 전매(1회)가 가능하다.

홍보관은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일대에 조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