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진흥원, '융복합 물류사업단 기술활용협의체' 발족
국토교통진흥원, '융복합 물류사업단 기술활용협의체' 발족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1.10.07 13:1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대행 김종학은 융복합 물류사업단 '기술활용협의체'를 발족한다고 7일 밝혔다.

융복합 물류사업단(사업단장 이동일)은 소관 13개 과제의 연구개발성과가 물류관련 기술 및 시장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사업 착수년도부터 기술활용협의체를 정기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기술활용협의체는 기술 수요처(수요기업)를 중심으로 한 산·학·연 전문가 20명 내외로 구성됐다. 이 협의체는 향후 지난 4월 착수해 연구 중인 사업단 소관 8개 과제의 추진현황은 물론 협의체 위원들로부터 실용화 및 사업화 관련 의견을 수렴하게 된다. 

또 내년부터는 연 3회 이상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물류관련 기술동향 등 대외환경 변화에 따른 이슈사항 발생 시 임시회의를 개최, 물류 현장과 연구개발 내용이 유리되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

올해는 과제 착수년도로 2회의 기술활용협의체 정기회의가 예정돼 있으며, 협의체 발족식 이후에는 12월 중 2차 회의를 개최해 해당연차 연구개발성과를 공유하는 성과교류회와 함께 ’22년도 사업단 신규 추진과제를 소개할 계획이다.

국토교통진흥원 김종학 원장대행은 “이번 기술활용협의체 발족식은 기술 수요처와 유기적 협업 체계 구축을 통한 지속적 소통을 바탕으로 수요 지향적 기술개발의 토대가 마련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태흥 2021-10-07 13:24:03
미사신도시 투룸 오피스텔분양중

https://open.kakao.com/o/gF1fJKD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