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페인트, 환경보호 위해 쓰레기 줍는 '플로깅 챌린지' 진행
조광페인트, 환경보호 위해 쓰레기 줍는 '플로깅 챌린지' 진행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1.10.0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조광페인트가 '하나뿐인 지구'를 주제로 '2021 컬러무드 환경 트렌트 컬러'를 발표한 데 이어 환경보호를 위한 '#조광페인트 플로깅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챌린지 참여는 11월 14일까지 가능하며, 참가자는 야외활동 중에 플로깅을 실천하는 모습을 찍어 SNS인 인스타그램에 이벤트 태그와 함께 올리면 된다 .

플로깅(Plogging)이란, 달리기를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 운동을 말한다. 조광페인트는 쓰레기를 줍는 일이 '지구를 위한 작지만 큰 실천'이라 정의하고 '조광 플로깅 캠페인'을 기획했다.

누구나 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참가 신청서를 제출한 선착순 100명에게 플로깅 필수 준비물로 구성된 조광 플로깅 키트를 제공한다. 구성품은 ▲KF94 마스크 ▲쓰레기봉투 ▲집게 ▲장갑 ▲친환경 다용도 파우치 등이다.

캠페인 종료 후 참가자 중 40명을 추첨해 선물도 증정한다. 선물은 친환경 제품으로 ▲낡은 신발이나 가죽 제품을 리폼해서 재활용할 수 있는 끌레 커스텀 페인트 베이직 키트 ▲폐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 해서 만든 미니멀웍스 캠핑 폴딩 박스 ▲일회용 쓰레기를 만들지 않는 제로웨이스트 키트 등이다.

조광페인트 관계자는 "캠페인을 통해 지구도 지키고, 건강도 지키는 플로깅 문화가 자연스레 자리 잡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과 사회 공헌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