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기계-IBK기업은행, 협력사 스마트공장 지원 위한 MOU 체결
현대건설기계-IBK기업은행, 협력사 스마트공장 지원 위한 MOU 체결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1.09.29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현대제뉴인 계열사인 현대건설기계가 협력사의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을 통해 생산성 향상은 물론, ESG경영 지원에 나섰다.

현대건설기계는 29일 경기도 분당 사무소에서 IBK기업은행과 ‘파트너사 스마트 공장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대건설기계는 향후 협력사 공장 내 스마트시스템 구축을 위한 기술 및 재원을 지원하게 된다.

현대건설기계는 중소 제조기업 파트너사의 ‘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 생산관리시스템)’ 구축과 고도화 작업에 필요한 기술, 금융 비용 등을 담당하게 된다.

또 IBK기업은행은 저신용으로 대출이 어려운 중소업체들을 대상으로 시스템 개발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한다.

양사는 올해 현대건설기계 협력사인 흥진산업, 한울에이치앤피이 등 5개 업체를 우선 선정, 총 15억원 규모의 지원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이 제도가 보다 많은 협력사에 적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의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이번 MOU를 통해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환경에 시시각각 대응하기 어려운 중소업체들이 디지털 기반의 시스템 도입으로 생산성 향상과 품질 개선은 물론, 안전 확보와 작업 환경 개선 등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건설기계 양경신 구매본부장은 “비용 및 기술 지원 등을 통해 디지털 생산관리 시스템이 구축된다면 협력사의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모든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중공업그룹의 또다른 건설기계회사인 현대두산인프라코어도 ㈜데스크, 선진정공 등 총 5개 협력사를 선정, 연말까지 생산관리시스템 구축 완료를 목표로 기술 지원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앞서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이 같은 동반성장 노력으로 이달 중순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발표한 ‘2020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