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주택자·세대원도 청약…‘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 10월 분양
유주택자·세대원도 청약…‘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 10월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9.15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 조감도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비규제 지역 지방 중소도시 중 입지 여건이 우수한 곳들은 매매거래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유주택자들도 1순위 청약에 나설 수 있는데다 전매제한이 없거나 최대 6개월로 짧은 편이기 때문이다. 

현재 강원도 모든 지역은 비규제지역으로 주택담보대출(LTV) 비율이 최대 70%까지 적용돼 자금 조달이 수월한 편이다. 

이러한 가운데 춘천 내 새로운 주거 중심지로 손꼽히는 학곡지구에서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가 첫 분양에 나선다. 한아건설이 강원도 춘천시 동내면 학곡리 산 12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7개 동, 전용면적 84~100㎡ 총 762가구 규모다.

춘천시 최초 5베이 위주 설계 및 762가구 중 742가구를 84㎡로 구성했으며, 92㎡ 10가구, 100㎡ 10가구로 구성했다.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배치를 통해 채광성과 통풍성이 뛰어나며, 실내에는 드레스룸, 펜트리, 수납공간을 제공하며 춘천 최초로 가구별 개인창고까지 제공한다. 

단지 내에는 넓은 중앙광장이 들어서 수변공간과 산책로, 자연이 어우러진 휴식공간을 제공하며, 유럽왕실의 정원을 테마로한 유로피안 가든까지 조성될 예정이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어린이집, 독서실, 북카페, 작은도서관, 다목적체육관 등이 들어선다.

단지 뒤편으로 안마산, 단지 앞으로 학곡천이 흘러 배산임수의 자연환경을 갖췄으며, 바로 앞 어린이공원과 근린공원 등이 예정되어 있다. 인근 석사동에는 성원초, 성림초, 봄내초, 석사초, 대룡중 등 학교 및 학원이 밀집해 있다. 퇴계동에 있는 홈플러스, 이마트, CGV 등 주변 편의시설 이용도 쉽다.

또 춘천IC의 가장 앞자리에 위치해 있어 중앙고속도로와 서울~양양고속도로까지의 접근이 수월해 수도권까지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인근에는 경춘선 이용이 용이한 남춘천역이 있어 광역교통망도 갖췄다.

춘천시에 따르면 인근 산업단지 분양률은 이달 기준 동춘천산업단지 84%, 남춘천산업단지(1지구) 99%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춘천시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기업들이 춘천 산업단지에 관심을 보이고 있고 기업 유치 활성화 계획도 효과를 내고 있다고 분석했다.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의 주택전시관은 강원도 춘천시 퇴계동 일원에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