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비규제지역 '이천자이 더 파크' 9월 분양
수도권 비규제지역 '이천자이 더 파크' 9월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9.15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옥죄자 남은 비규제지역 관심… GS건설, ‘이천자이 더 파크’ 9월 분양 예정
▲이천자이 더 파크 조감도
▲'이천자이 더 파크'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경기도 비규제지역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수도권에서 전 지역이 자연보전권역이면서 비규제지역인 곳은 이천, 여주, 가평, 양평 등 4곳뿐이다.

올 상반기 자연보전권역의 비규제지역 내 분양 아파트의 희소가치 높아지면서 지난 3월 양평에 분양된 ‘양평역 한라비발디’ 1·2단지는 1순위 청약통장만 총 1만4040개가 몰리며, 평균 13.51대 1의 경쟁률로 전 가구 1순위 마감했다.

이러한 가운데, GS건설이 이천에서 ‘이천자이 더 파크’를 9월 분양할 예정이다. 경기도 이천시 관고동 산 13-1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최고 25층 11개 동 전용면적 59~107㎡ 총 706가구로 조성된다.

이천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일반공급의 경우 만19세 이상의 세대주 뿐 아니라 세대원까지 청약이 가능하고 주택소유와 상관없이 청약할 수 있다. 게다가 재당첨제한이 없어 기존 당첨사실과 상관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1순위 통장요건은 가입기간 12개월 이상에 지역별면적별 예치금만 충족되면 된다. 특히 전매제한이 6개월 밖에 되지 않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또한 민간공원 조성 특례사업으로 부악공원(계획)과 함께 조성된다. 부악공원 총 면적은 16만 7000여㎡로 축구장 약 18배 정도의 크기인 12만5000여㎡(기존 존치시설인 도서관, 체육시설 등 면적 포함)가 부악공원시설 등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공원부지 내에는 잔디마당, 어린이정원, 가족피크닉장 등과 복합문화 체육공간인 꿈자람센터 등이 계획돼 있다. 또한, 부악공원을 비롯해 주변으로 설봉공원, 아리산, 설봉산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이천자이 더 파크'는 중부고속도로 서이천IC, 영동고속도로 이천IC 등을 통해 서울 및 인근 도시로 진입이 가능하고, 단지 주변으로 경충대로, 이섭대천로, 성남이천로 등이 조성돼 있다. 경강선 이천역 이용도 가능하며, 판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갈아타면 강남역까지 갈 수 있다.

이천중앙로 문화의거리, 롯데마트, 이마트, NC백화점, 관고전통시장 등 도심생활권 입지에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이천시립도서관 등 도시 주요시설 또한 인접해 있다. 교육시설로는 송정초, 이천양정여자중·고, 송정중, 다산고, 이천고 등도 근거리에 있다.

4베이, 판상형 위주의 설계로 전용면적 59㎡는 모두 4베이 구조로 설계했으며, 안방에 드레스룸 등이 있다. 84㎡T와 102㎡T는 서비스면적이 넓은 옥외공간형으로 설계했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 ‘클럽 자이안’에는 이천시 최초로 탕이 있는 사우나 시설과,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선다. 클럽 자이안 시설을 모바일 앱으로 편리하게 예약 및 관리할 수 있는 ‘자이안 비’ 서비스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