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도안트위넌스’ 분양 소식에 ‘힐스에비뉴 도안’ 주목
‘더샵 도안트위넌스’ 분양 소식에 ‘힐스에비뉴 도안’ 주목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1.09.15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00여 가구의 힐스테이트 타운 수요에 배후 고정수요 더해져
▲힐스에비뉴 도안 전체 투시도
▲'힐스에비뉴 도안'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지난해 분양 열기가 이어졌던 대전 도안 신도시에 이달 포스코건설이 ‘더샵 도안트위넌스’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대전시 유성구 용계동 677-8, 9 일원에 지하 4층~지상 27층, 2개 동, 총 308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단지는 전 평형이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도안 신도시 내 분양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각 223대 1의 청약 경쟁률로 단기간 완판을 마친 '힐스테이트 도안'의 단지 내 상가 '힐스에비뉴 도안'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달 분양 예정인 '더샵 도안트위넌스'가 '힐스에비뉴 도안' 바로 옆에 조성돼 배후 고정수요가 늘어나는데다, 지난달 분양을 마친 '힐스테이트 도안 퍼스트'는 상업시설이 없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힐스에비뉴 도안'으로 소비가 집중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힐스에비뉴 도안'은 대전 도안 신도시의 중심상권으로 거듭나는 도안 네거리에 위치하며, 향후 동서대로와 도안대로가 교차되는 사거리 코너 입지로 접근성도 우수하다. '힐스에비뉴 도안'이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도안'이 일대에서 가장 높은 29층으로 조성돼 가시성이 좋은 스트리트형 상가가 될 예정이다.

'힐스에비뉴 도안' 상가 바로 앞에는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역(예정)이 신설될 예정이어서 트램 노선이 개통되면 역을 이용하는 유동인구 유입이 기대된다. 주변에는 목원대, 충남대, 카이스트 등 대학교가 있어 학생 및 교직원 등 대학가 수요도 기대된다.

또한 '힐스테이트 도안' 1차와 2차와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 도안퍼스트'까지 약 1300여 가구의 힐스테이트 타운의 입주가 예정되어 있으며, 이달 분양에 나서는 '더샵 도안트위넌스' 308가구도 더해진다.

향후 약 5만9000여 가구, 약 16만여 명이 거주하게 될 대전 최대 규모의 신도시인 도안신도시의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해 대규모 주거수요 유입도 수월하다.

상가의 3.3㎡당 평균 분양가격은 2000만원 초반대로, 주변 상가들의 3.3㎡당 평균 가격은 2000만원 후반~4000만원대에 형성됐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공급하는 '힐스에비뉴 도안'의 홍보관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용계동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