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 인근 골목상인과 '상생협약' 체결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 인근 골목상인과 '상생협약' 체결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1.09.15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성기 원장 직무대행(가운데)이 관리원주변 골목상인들과 골목상권 살리기 상생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성기 원장 직무대행(가운데)이 관리원주변 골목상인들과 골목상권 살리기 상생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원장 직무대행 백성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골목상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국민체감형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상생협약은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안전관리원 사옥 인근에 있는 식당 4곳으로 코로나19로 힘들어진 1인식당 등을 중심으로 했다.

안전관리원은 지난해 9월부터 코로나19로 큰 위기에 처한 골목식당 상인들을 돕기 위해 선지급 방식인 나눔식권제를 운영하고 있다.  이 제도는 안전관리원과 상생협약을 맺은 식당을 대상으로 임직원들이 필요한 만큼의 식권 한 달 치를 한꺼번에 선결제하는 방식이다.

또 안전관리원은 협약식당 지원을 위해 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건설기계안전TV 등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식당홍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안전관리원 임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갈비탕 등 협약식당 대표매뉴를 소개하거나, 공식SNS에 식당위치와 음식 좋은 맛품평 등 다양한 방식으로 협약식당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7월부터 서울혁신포럼 참여기관인 한국재정정보원이 안전관리원과 함께 '골목상권 살리기 프로젝트'에 동참하고 있다. 앞으로 유관기관 참여를 더욱 확대시켜 나갈 방침이다.

백성기 안전관리원장 직무대행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골목상인들은 그 어느 때 보다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서 “고통은 나누면 반이 된다는 속담이 있듯이 지속적으로 국민이 체감하는 사회적 가치 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