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 자이 타운 완성…‘오포자이 오브제’ 9월 공급 예정
경기 광주 자이 타운 완성…‘오포자이 오브제’ 9월 공급 예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9.1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포자이 디 오브’의 후속 분양…판교·분당 멀티 생활권에 숲세권까지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교통망 개선과 주거 인프라 확충으로 경기 동남권의 대표 주거 타운으로 떠오른 경기 광주에서 ‘자이’ 아파트의 후속 분양이 이어진다. 지난 6월 경기 광주 오포읍 고산지구에서 성공적으로 분양한 ‘오포자이 디 오브’의 후속 분양으로 ‘오포자이 오브제’가 후속 분양된다.

지난 6월 청약 접수를 받은 ‘오포자이 디 오브’는 1순위 청약에서 최고 48.5대 1, 평균 15.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가구 분양을 마쳤다. 1순위에 앞서 진행된 특별 공급에서는 최근 경기 광주에서 가장 높은 특별공급 경쟁률을 기록했다.

‘오포자이 오브제’는 경기 광주와 서울을 연결하는 세종~포천고속도로 오포IC(2022년 예정) 가까이 들어선다. 경기 광주에서 서울을 가기 위해서는 분당을 거치거나, 경강선 전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했다. 하지만, 오는 2022년 오포IC가 개통되면 한 번에 서울에 닿을 수 있게 된다. 

‘오포자이 오브제’가 들어설 고산지구는 인접한 태전지구는 물론 성남 판교·분당과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는 멀티 생활권 단지다. 고산·태전지구에 자리한 초·중·고교 학업 인프라를 비롯해 판교·분당에 자리한 명문 학원가와 판교 테크노밸리에 쉽게 닿는 직주근접 환경도 보장된다.

단지는 고산지구를 둘러싸고 있는 문형산 숲세권을 비롯해 단지 내에 약 1200평의 중앙광장, 인근에 문화공원 등 자연 환경을 갖춘 단지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경기 광주는 최근 수도권의 대체 주거 타운으로서 주가를 높이고 있는 지역”이라며 “최근 공급된 ‘오포자이 디 오브’가 좋은 평가를 받으며 마감을 기록한 만큼 이어 공급되는 ‘오포자이 오브제’에도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고 말했다.

GS건설은 9월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고산지구 C-1BL 일원에서 927가구 규모의 ‘오포자이 오브제’를 공급하며, 앞서 공급한 ‘오포자이 디 오브’와 함께 1822가구 규모의 자이 타운의 완성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