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건설, 다산신도시 주거복합 상업시설 ‘다산역 파크 애비뉴’ 10월 분양
태영건설, 다산신도시 주거복합 상업시설 ‘다산역 파크 애비뉴’ 10월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9.07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산신도시 중심상업지역 내 단일 단지로는 최대 규모
▲다산역파크애비뉴_상가투시A
▲'다산역 파크애비뉴' 상가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태영건설이 경기도 냠양주시 다산신도시 내 상업 1-2BL에 시공하는 ‘다산역 파크 애비뉴’를 10월 선보일 예정이다.

‘다산역 파크 애비뉴’는 다산신도시 최대 규모의 주거복합시설내에 들어서는 상업시설로 지난 8월 분양에 나서 최고청약경쟁률 328대 1을 기록하며, 정당계약 4일만에 완판을 기록한 ‘다산역 데시앙’ 단지 내 상업시설이다. 다산신도시 중앙공원과 연접하여 풍부한 유동인구와 함께 쾌적성, 집객력을 높이는 설계를 적용했다.

지상 1층~지상 4층 규모로 공급되는 ‘다산역 파크 애비뉴’는 다산신도시 중심상업지구 일대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상업시설이다.

2023년 9월 개통예정인 8호선 다산역이 도보3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상업시설 출입구전면에 버스 정류장이 위치하고 있다. 여기에 인근으로 다산자이아이비플레이스(967가구), 다산 자연앤 롯데캐슬(1186가구), 다산 자연앤 e편한세상(1615가구), 힐스테이트 다산(1283가구) 등의 대단지 아파트와 인접하고 있어 다산신도시 내 최대의 고정 배후수요를를 자랑한다.

‘다산역 파크 애비뉴’는 상층부에 위치한 531실의 ‘다산역 데시앙’ 주거시설의 단독 배후수요로 갖추고 있어 빠른 상권 형성과 입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생활 밀착형 업종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남양주시청 제2청사, 의정부지방법원 남양주시법원 등 법조행정타운 조성과 함께 늘어나는 업무시설 내 상근인구까지 흡수가 가능하다. 더불어 8호선 다산역이 개통되면 별내지구 등 인접한 주거지역의 소비인구의 유입도 기대된다.

‘다산역 파크 애비뉴’는 공원을 연계한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이다. 상업시설 바로 앞으로는 다산중앙공원~다산선형공원~다산수변공원으로 이어지는 파크라인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산역 파크 애비뉴’의 공개공지와 연계돼 쇼핑은 물론 문화와 여가를 누릴 수 있도록 조성된다.

공개공지 내에는 놀이공원을 연상케 하는 조형물을 설치하며 대로변과 공원을 따라 쇼핑이 가능한 스트리형 설계로 집객력을 극대화했다.

남양주시는 현재 3기신도시로 지정된 왕숙1지구에 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해 16만개 이상의 일자리 창출계획 등 다산신도시를 중심으로 하는 자족형 도시로의 발전을 모색하고 있다. 이에 왕숙 1,2신도시와 인접해 있는 ‘다산역 파크 애비뉴’는 향후 다산신도시뿐만 아니라 인근의 3기신도시의 인구까지 배후수요로 기대된다.

‘다산역 파크 애비뉴’는 부동산 규제에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투자상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