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키테넌트 유치"…‘레노부르크 프리미엄 에비뉴’ 분양
"차별화된 키테넌트 유치"…‘레노부르크 프리미엄 에비뉴’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9.0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대케어 시스템으로 공실 걱정 줄여
지역 내 랜드마크로 상권 조기활성화 기대
▲레노부르크 프리미엄 에비뉴 투시도
▲'레노부르크 프리미엄 에비뉴'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입주 전부터 키테넌트 계획을 갖춘 상업시설은 안정적인 투자처로 눈길을 끈다. 키테넌트란 고객을 유인하는 능력이 뛰어난 핵심 점포를 일컫는 말로 유명 식당이나 프랜차이즈 카페, 영화관 등이 대표적이다.

확실한 키테넌트 계획은 안정된 수요로 공실의 우려가 적고, 상권이 빠르게 형성되는데 도움을 주어 상업시설 가치 상승에도 기여한다. 특히 대형 프렌차이즈 테넌트가 입점할 경우 초기 집객력이 뛰어나 상업시설의 조기 활성화의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최근 입점을 시작한 경기도 남양주 ‘별내역 아이플레이스’ 상업시설은 멀티플렉스 극장과 대형 키즈카페 등 키테넌트를 빠르게 유치해 수요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였으며, 127개의 호실이 조기 완판됐다. 서울 강동구에서 분양한 ‘고덕역 대명벨리온’ 상업시설은 대형 서점을 유치, 계약 하루 만에 모든 점포가 주인을 찾았다.

이렇게 확실한 키테넌트 계획을 갖춘 상업시설들의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키테넌트 계획을 수립하는 임대케어 시스템을 갖춘 상업시설 ‘레노부르크 프리미엄 에비뉴’가 분양 소식을 알렸다.

'레노부르크 프리미엄 에비뉴'는 경기도 부천시 오정동 798에 조성되는 레노부르크 부천 지식산업센터 내 1층과 2층에 들어선다. 임대케어 시스템을 통해 임대전문가가 시장과 상권 상황을 고려하고 분석해 임차계획을 수립, 투자자 임대위탁 상담 및 테넌트 매칭을 완료하는 사전 투자 관리 시스템을 운영할 예정이다.

1층은 ‘리테일 및 카페’ 존(Zone)으로 조성해 베이커리, 패스트푸드, 편의점, 드럭스토어, 은행, 음식점, 카페 등 다양한 M/D를 구성할 예정이며, 2층은 희소성 높은 ‘다이닝 및 메디컬’ 존으로 조성해 멀티복합상가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레노부르크 프리미엄 에비뉴'는 부천 대장신도시가 2km 이내로 인접하며 레노부르크 부천 지식산업센터를 포함해 약 3.5만여 명의 종사자 배후 수요를 품고 있다. 또한 오정일반산단, 서운일반산단 등 산업단지가 일대에 자리해 관련 종사자 등 배후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보인다. 부천시 오정동 일대는 전통적으로 상업시설의 비율이 낮은 지역이라 상업시설의 희소가치는 더욱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부천 대장신도시와 접하고 있어 이에 따른 직간접 수혜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부천 대장신도시에는 공동주택 2만 가구와 첨단 산업단지 등 다양한 개발사업과 이를 보완하는 교통 및 편의시설, 지원시설 등의 기반 시설 확충 사업도 예정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