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육군본부, 그린리모델링 업무협약
국토부-육군본부, 그린리모델링 업무협약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8.3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 어린이집·생활관·군가족 숙소 등 노후 육군시설 그린리모델링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국토교통부와 육군본부가 어린이집을 비롯한 육군소관 노후 시설의 그린리모델링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는다.

국토부는 31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으로 선정된 6곳의 육군 어린이집에 대한 그린리모델링 계획·설계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육군 소관 노후건축물을 대상으로 에너지 성능 컨설팅, 설계자문 등을 통한 그린리모델링 활성화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의 주요 협업과제인 육군 소관 어린이집 그린리모델링을 통해 에너지 효율은 높이고 탄소는 절감하는 한편, 쾌적한 육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토부와 육군본부는 오는 2022년에 병영생활관, 군가족 숙소 등 20개 시설에 대한 그린리모델링 관련 설계 등 컨설팅 시범사업을 시행하고, 향후 노후 육군시설의 에너지컨설팅·자문 및 사업효과 공유를 통해 국가 주요시설 대상 그린리모델링 확대를 적극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노형욱 장관은 "온실가스 감축 및 탄소중립을 착실히 이행하기 위해서는 주요 부처 간 협업이 절실하다"며 "그린리모델링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네트워크를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영신 육군참모총장은 "전방 군어린이집 그린리모델링을 통해 군장병과 가족의 복지향상이 기대된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협업으로 육군시설 대상 그린리모델링 확대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