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쓰레기 감량 실천 100가구 모집
서울시, 쓰레기 감량 실천 100가구 모집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1.08.3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쓰레기 배출 특성 분석…맞춤형 감량계획 지원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서울시는 1회용 플라스틱 등 일상 속 생활쓰레기 감량을 위해 올해 하반기부터 스스로 쓰레기 배출 실태를 확인하고 쓰레기 감량 계획을 수립·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시민실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참여가구에는 쓰레기 무게측정을 위한 저울과 재활용을 위한 분리 배출함을 제공해 한 달간 쓰레기 배출현황을 파악한다. 시는 이를 토대로 평균 쓰레기 배출량 및 1회용품 사용 실태와 비교·분석을 통해 해당 가구에서 발생하는 쓰레기 특성을 파악하고 특성에 맞는 맞춤형 감량 계획 수립을 지원한다.

쓰레기 감량 실천은 9월부터 11월까지 2달 간 진행된다. 상시적으로 실천 경과를 분석, 감량 방법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고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시는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참여 가구가 쓰레기를 지속적으로 줄여나갈 수 있도록 실천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가구 구성원 수, 주택유형별, 세대별 등 프로그램에 참여할 100여 가구를 고르게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9월 1일부터 8일까지 네이버 폼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공고문은 시 홈페이지 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시는 일반 시민들도 일상 속에서 쓰레기 감량을 실천할 수 있도록 우수사례를 발굴해 가구 유형별 쓰레기 감량 방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