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ESG 세부추진계획 및 혁신 100대 과제' 발표
중부발전, 'ESG 세부추진계획 및 혁신 100대 과제' 발표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1.08.26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한국중부발전은 ‘ESG 경영 추진을 위한 실행체계 및 100대 혁신과제’를 발표하고 향후 추진의 실행력 강화를 위한 노사 공동선언을 시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중부발전은 이사회 산하에 사내·외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위원회를 구성해 ESG경영의 주요 추진방향을 결정하고 CEO중심 실무협의체 운영을 통해 분야별 관련과제를 발굴·시행한다.

또 사내 및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활용한 집단지성을 통해 혁신 100대 과제를 선정하고 신속히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노사가 공동으로 ESG경영 및 실천에 적극 협력하는 선언문을 작성하여 대내·외에 공표 하며 실행력을 강화했다.

중부발전 김호빈 사장은 “이번 ESG 추진계획 및 혁신 100과제 발표를 통해 2021년을 중부발전의 ESG경영 원년으로 삼아 대외적으로는 중부발전의 향후 대 전환점의 시작으로, 대내적으로는 직원들에게 혁신마인드를 고취시켜 ESG추진에 있어 관련 업계 내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에너지 전환이 가속화되는 산업환경과 ESG경영 강화를 요구하는 글로벌 환경변화에 능동적인 대처와 ESG 실행체계 구축, 내부혁신을 통해 난관을 헤쳐나갈 예정이다. 또 가시적인 성과창출로 미래성장기반 달성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