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꿈을 펼쳐 보령' 제3기 예비창업팀 모집
중부발전, '꿈을 펼쳐 보령' 제3기 예비창업팀 모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1.08.2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한국중부발전(사장 김호빈)은 청년 주도의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창업+ 프로젝트인 '꿈을 펼쳐 보령' 제3기 예비 창업팀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보령시 내 창업을 꿈꾸는 예비사업가를 대상으로 3개팀을 선정, 창업자금(최대 2600만원)과 2년간 임차료의 80%(월 최대 100만원)를 합해 팀별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자격은 한국판 뉴딜을 선도할 수 있는 우수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만 18세 이상 만 49세 이하 보령시민(9월말 기준)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한국중부발전(주)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받아 작성한 뒤 구비서류와 함께 9월 15일(수) 14시까지 이메일(job@komipo.co.kr)로 접수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중부발전(주) 홈페이지 내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중부발전은 지난 2019년부터 6개 창업팀을 선발·지원,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올해  제3기 창업팀 선발은 한국판 뉴딜과 관련한 디지털 전환 가속화, 비대면 산업 강화 및 친환경 녹색 산업 확대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중부발전 김호빈 사장은 “청년들이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에 좌절하지 않고 창업에 도전하여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창업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