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2021 행복가득 수(水) 프로젝트’ 시행
수자원공사, ‘2021 행복가득 수(水) 프로젝트’ 시행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1.08.23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한국수자원공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어려운 이웃의 물 이용 환경을 개선하는 ‘2021 행복가득 수(水) 프로젝트’ 대국민 사연 공모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행복가득 수(水) 프로젝트’는 물관리 전문기관인 수자원공사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으로, 취약계층 가정과 복지 시설의 낡은 수도관, 주방, 욕실 등 ‘물 사용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전국의 물 사용 환경이 열악한 저소득 가구와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하며, 주요 지원내용은 ▲주방, 욕실 등 노후 물 사용 공간 개보수 ▲수도배관 교체 및 세관 공사 등을 통한 녹물, 수압개선 ▲옥외수전 옥내 이전설치, 노후 수전 개선 등이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대전·충청 공공기관 일자리 아이디어톤 대상인 ‘찾아가는 물 나눔 지원사업’과 연계해, 저수조 위생이 열악하고 수질 기준도 미충족되나 자체 개선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저수조 청소 서비스’를 추진하는 등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 신청서 양식,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수자원공사 소통플랫폼 단비톡톡에서 확인 가능하며, 9월 10일까지 단비톡톡 온라인 게시판 또는 우편을 통해 신청 접수할 수 있다.

접수 종료 이후 서면 심사와 현장 실사를 거쳐 9월 중으로 총 5억원 규모로 시설개선 65개소, 저수조 청소 50개소 총 115개소의 사업 대상을 선정하고 연말까지 시공·지원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박재현 사장은 “올해로 8년째 ‘행복가득 水 프로젝트’를 진행해오며 국민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역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