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대구 혁신도시 1호 '우리 마을 생명지킴이' 인증
가스공사, 대구 혁신도시 1호 '우리 마을 생명지킴이' 인증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1.08.19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덕근 가스공사 재난안전처장(오른쪽서 세 번째)이 인증패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배덕근 가스공사 재난안전처장(오른쪽서 세 번째)이 인증패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한국가스공사가 지난 18일 대구소방안전본부로부터 ‘우리 마을 생명지킴이 안전기관’ 인증패를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대구소방안전본부는 올해 공공기관·다중이용시설 관계자에 대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고 이를 수료하면 ‘대구시민 심장 지킴이’로 인정해주는 ‘우리 마을 생명지킴이 안전기관(가게)’ 프로그램을 도입해 가스공사 등 6개 기관을 선정했다.

가스공사와 대구소방안전본부 동부소방서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본사 전 직원 약 1천여 명을 대상으로 응급처치법 체득을 위한 ‘인명 중시 안전교육’을 시행해 대구 혁신도시 공공기관 최초로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매주 2시간씩 소규모 그룹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을 실습 교육으로 진행했다.

배덕근 재난안전처장은 “이번 교육은 심정지 등 응급 구조 상황에서 가스공사 직원이 누군가를 살릴 수 있는 예비 하트세이버 자격을 갖추는 데 매우 유용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생명 존중 문화 확산에 기여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