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 소노펫클럽&리조트 보행로에 차열페인트 시공
삼화페인트, 소노펫클럽&리조트 보행로에 차열페인트 시공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1.08.18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열페인트 ‘바이로드 쿨(Biroad Cool)’이 시공된 소노펫클럽&리조트  [사진=삼화페인트]
▲차열페인트 ‘바이로드 쿨(Biroad Cool)’이 시공된 소노펫클럽&리조트 [사진=삼화페인트]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삼화페인트공업은 대명소노그룹의 소노펫클럽&리조트에 차열페인트 ‘바이로드 쿨(Biroad Cool)’ 시공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홍천 비발디파크에 위치한 소노펫클럽&리조트는 국내 최다 객실을 보유한 반려동물 프리미엄 복합문화공간이다. 

삼화페인트는 리조트 내 주차장과 4052㎡(1220평)의 보행로에 반려동물 제품인증(Pet Product Safety Certification, PS)을 획득한 바이로드 쿨을 적용했다. 

바이로드 쿨은 지면의 열섬 효과를 줄여주는 MMA(메틸메타크릴레이트) 타입의 차열페인트다. 적외선을 반사하는 특수안료를 적용, 아스팔트와 콘크리트 온도를 최대 18.8℃까지 낮춰준다. 사람이나 반려동물이 보행하는 주차장, 정류장, 횡단보도 앞 등의 지열을 완화시켜주는 데 효과적이다. 

삼화페인트는 매년 여름철, 아스팔트 온도가 50~60℃까지 상승함에 따라 배, 발바닥 등의 신체부위에 화상을 입는 반려동물들을 위해 대명소노그룹과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