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AI 챗봇 상담 서비스 '자이챗봇' 운영
GS건설, AI 챗봇 상담 서비스 '자이챗봇' 운영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1.08.02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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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GS건설은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함께 AI 챗봇 상담 서비스인 '자이챗봇'을 운영중이라고 2일 밝혔다.

자이챗봇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AI 챗봇 서비스 ‘카카오 i 커넥트 톡’을 도입해 자이 아파트 분양 관련 챗봇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카카오톡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GS건설은 지난 6월부터 고객 상담에 활용 중이다.

GS건설 자이 관심 고객이라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자이챗봇을 통해 상담 가능하다.

특히 단답형에 머물렀던 건설업계의 기존 챗봇들과 달리, 마치 상담원과 대화를 하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해진 점이 눈에 띈다. 기존 챗봇이 단답형으로 묻고 대답했다면, 자이챗봇은 고객이 문장으로 물어보더라도 문맥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답을 제시한다.

기존 챗봇처럼 ‘분양 안내’, ‘입주 안내’ 등 단답형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요즘 분양 중인 아파트 좀 알려줄래?”, “다음 달 분양할 아파트는 뭐야?” 등과 같은 자연스러운 문장도 응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단지명, 특별공급 종류 등 다양한 기준으로 단지를 검색할 수 있다. 내 예약 신청·조회, 내 단지 조회, 납부 내역 등 개인 맞춤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챗봇 이용 도중 상담사로 연결하면 이전 대화 내용이 해당 상담사에게 그대로 전달돼 빠르고 정확한 상담이 가능하다.

GS건설은 AI 챗봇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상담 업무를 자동화, 편의성과 활용성을 높이고 한차원 높은 비대면 채널을 구축해 앞선 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강화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GS건설 관계자는 “국내 정상의 AI 기술을 보유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협업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 고객 서비스를 한 차원 높이게 됐다”며 “향후 CS 분야의 적용 검토 등 다양한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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