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호반써밋 그랜드파크' 사이버 견본주택 29일 개관
호반건설, '호반써밋 그랜드파크' 사이버 견본주택 29일 개관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1.07.2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호반건설은 대전 유성구 용산지구 2·4블록에 짓는 '호반써밋 그랜드파크' 사이버 견본주택을 29일 개관하고 분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대전에서 처음 공급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다. 앞서 분양한 1·3블록과 함께 3538가구의 대단지로, 단일 브랜드로는 지역 내 최대 규모다.

'호반써밋 그랜드파크'는 지하 3층~지상 35층, 14개동, 총 1791가구다. 전 가구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과 84㎡로 구성됐다.

전용면적별로는 2블록 △59㎡ 166가구 △84㎡A 789가구 △84㎡B 291가구이며, 4블록은 △59㎡ 124가구 △84㎡A 308가구 △84㎡B 113가구다.

'호반써밋 그랜드파크'가 들어설 용산지구는 과학기술을 위한 계획도시인 대덕연구개발특구가 위치한 지역이다. 대덕연구개발특구는 대덕연구단지, 대덕테크노밸리, 대덕산업단지, 북부 그린벨트, 국방과학연구소 등으로 개발됐으며, 정부 및 국공립기관, 기타 비영리기관, 대학, 기업 등 1700여개 기관이 입주해 있다.

교통여건으로는 대덕대로, 유성대로, 배울로 등을 통해 시내 및 외곽으로의 이동이 용이하고, 호남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당진영덕고속도로 등과 연결되는 북대전IC도 가까워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롯데마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덕테크노밸리 중심상권 등이 인접해 있으며, 인근에 대전신세계 엑스포점이 연내에 들어설 예정이다. 청벽산 근린공원, 동화울 수변공원, 방아다리공원 등 녹지공간도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 용산초등학교, 동화중학교, 관평중학교, 대성고등학교, 대전과학고등학교 등도 있고, 도보 거리에 대전외국인학교도 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Bay) 설계(일부가구 제외)를 적용해 통풍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주부의 가사 동선을 고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했고, 다양한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 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작은 도서관 등이 조성돼 취미와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이 단지는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차량과 보행자 동선을 분리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단지 주 출입구에는 어린이 통학 승하차 공간도 별도로 들어선다.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위해 홈 IoT 플랫폼도 제공된다.(단, IoT 가전제품별도 구입, 서비스 이용 시 별도 이용료 발생)

호반건설 관계자는 “우수한 입지, 합리적인 임대료 등이 알려져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앞서 공급한 1,3블록과 함께 랜드마크 단지 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반써밋 그랜드파크'는 민간건설사의 우수한 시공과 합리적인 임대료가 장점으로 많은 수요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임대 계약은 2년마다 갱신하지만, 임대료 상승률은 5% 이하다. 또한, 이사 걱정 없이 최장 10년간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다.

청약자격은 만 19세 이상 무주택자 및 무주택세대 구성원이면 청약 가능하다.(단, 세대당 1건 청약 가능) 청약통장 가입 여부, 거주지역 등 무관하게 신청할 수 있고, 재당첨 제한도 없다.

특별공급은 청년, 신혼부부, 고령자형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특별공급과 일반공급 중복 청약은 불가하다.

임대 거주 기간 동안 취득세, 재산세 등의 세금 부담이 없고, 월세 세액 공제의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청약일정은 8월 4일(수)~5일 2일간 특별공급과 일반공급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8월 10일이며, 정당계약은 8월 18~23일까지 6일간이다.

입주예정일은 2024년 5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