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2·4대책 전담조직 ‘도심복합사업처’ 신설
LH, 2·4대책 전담조직 ‘도심복합사업처’ 신설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7.2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청약·3기 신도시 건설 등 핵심사업 집중 추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LH는 2·4 공급대책, 사전청약, 3기 신도시 건설 등을 차질 없이 수행하기 위해 조직과 인력을 현장중심으로 강화했다고 26일 밝혔다.

우선 쌍문역 등 역세권과 수색동 등 저층주거지 등 도심 주택건설, 신설 1구역 등 공공재개발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 위해 2·4대책 현장전담조직인 '도심복합사업처'를 수도권주택공급특별본부에 신설하고 전문 인력을 확충했다.

또 수도권 주택공급에 집중하기 위해 본사 지원인력 60여명을 사전청약과 보상·인허가 협의 등이 진행 중인 3기 신도시 건설 현장부서에 보강했다.

현재 LH는 정부가 지난달 7일 발표한 LH 혁신방안 이행과 함께 2·4대책 등 도심주택공급을 동시에 이행해야 하는 상황이다.

LH 관계자는 “부동산 안정화 정책의 성과창출이 시급한 상황이나 LH 혁신안에 따라 채용 등 신규사업에 대한 인력 증원이 중단돼 직원들의 업무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실정”이라고 밝혔다.

김현준 사장은 “3기 신도시 사전청약과 2·4 대책 등 정책 로드맵에 맞게 도심 주택공급이 흔들림 없이 이뤄진다는 신호를 시장과 국민들에게 전달해야 한다”며 “LH는 주택공급, 주거복지, 지역균형발전, 도시재생 등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