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시대 떠오르는 '슬세권' 상권 ‘힐스 에비뉴 소사역'
코로나19 시대 떠오르는 '슬세권' 상권 ‘힐스 에비뉴 소사역'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7.21 16:0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들 유명 도심 핫플레이스 대신 ‘슬세권’ 선호
배후수요 탄탄한 슬세권 상가, 분양 시장서도 인기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코로나19 장기화로 유동인구를 기반으로 한 홍대, 이태원, 강남 등은 고전을 면치 못하는 반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동네상권은 건재하다. ‘핫플레이스’는 저물고 ‘슬세권’이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슬세권’이란 슬리퍼와 세권(勢圈)의 합성어로, 편한 복장으로 각종 여가·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주거 권역을 이르는 신조어다. 

최근 슬세권이 주목을 받는 이유는 코로나의 영향이 크다. 불특정 다수가 밀집하는 ‘핫플레이스’는 정부의 규제와 활동 범위를 최소한으로 좁히려는 자발적 움직임 아래 눈에 띄게 한산해졌다. 반면, 주거지역 인근 슬세권 상권은 여전히 탄탄한 수요가 유지되고 있고, ‘소비의 지역화’라는 수혜까지 톡톡히 누리고 있다. 본래 핫플레이스에서 소비됐던 재화가 주거지 반경 1㎞ 내에서 소비되면서 슬세권 상권이 떠오르고 있는 모습이다.

이에 따라 주거지와 함께 공급돼 슬세권 상권을 형성하는 단지 내 상가들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힐스테이트 청계 센트럴’ 단지 내 상가인 ‘힐스 에비뉴 청계 센트럴’과 ‘울산 뉴시티 에일린의 뜰’ 1차 단지 내 상가 등 올해 공급에 나선 단지 내 상가들은 대부분이 단기간 내 계약을 마감했다.

▲▲힐스테이트 소사역 단지 내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소사역’ 투시도
▲'힐스테이트 소사역' 단지 내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소사역’ 투시도

 

이에 현대엔지니어링이 이달 분양에 나서는 ‘힐스 에비뉴 소사역’도 좋은 성적이 기대되고 있다.

경기도 부천시 소사본동 65-2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상업시설은 49층으로 지어지는 ‘힐스테이트 소사역’ 아파트 629가구와 함께 들어서는 슬세권 단지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힐스 에비뉴 소사역’은 주변으로 주거단지가 밀집해 있고, 소사역세권지구 개발을 비롯해 소사본1-1구역 소사3구역 등 정비사업이 잇따라 계획돼 있어 향후 9000여 가구의 배후 거주수요가 전망된다.

뿐만 아니라 소사역 역세권 입지로 유동인구까지 확보가 가능해 상권 형성도 빠를 전망이다.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소사역은 부천 유일 환승역으로 지하철 1호선과 서해선이 지나며, 일 평균 이용고객이 4만6000여명(한국철도공사, 서해철도주식회사 수송실적자료, 2020년 기준)에 달한다. 또하, 소사역에는 서해선 연장선인 대곡소사선이 2023년 연결될 예정으로 경기도 고양시 대곡역까지 약 16분대에 도달할 수 있고, 단지 인근에는 GTX-B노선과 원종~홍대선도 계획돼 있다.

차량으로는 단지와 맞닿아 있는 경인로와 소사로를 통해 부천시 전 지역 및 인접한 서울권으로의 접근이 빠르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시흥IC가 가깝고, 제2경인고속도로도 인근에 위치해 수도권 전 지역으로의 이동 또한 수월하다.

‘힐스 에비뉴 소사역’은 연면적 약 2만8000여㎡에 지하 1층~지상 3층, 238실 규모로 구성되며, 대로변 코너 상가에 스트리트형으로 설계돼 가시성과 집객력이 우수하다. 또, 단지 내 중앙광장을 설치하는 광장형 상권으로 개방감을 극대화시키는 동시에 고객 집객효과를 높이고, 체류시간까지 늘릴 수 있도록 상품을 특화했다.

‘힐스 에비뉴 소사역’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도당동 약대오거리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준도 2021-08-01 15:36:57
힐스에비뉴 소사역
상가 관심있으신 분들은 상가 단톡방 들어오세요~~
https://open.kakao.com/o/gkN1TGq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