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KOPSO 탄소중립위원회' 출범
남부발전, 'KOPSO 탄소중립위원회' 출범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1.07.2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한국남부발전은 탄소중립의 성공적인 이행을 위한 관리체계 마련의 첫 단계로 ‘KOPSO 탄소중립위원회’를 출범했다고 21일 밝혔다.

'KOSPO 탄소중립위원회'는 남부발전 탄소중립 추진을 위한 사내 최고 의사결정 기구로써 남부발전은 위원회 운영을 통해 조직간의 협업과 소통으로 탄소중립 이행전략의 수립과 이행을 관리하게 된다.

특히 탄소중립 정책 최고 의사결정기구로써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위원회는 △탄소중립 기본전략 및 총괄관리 방안 수립 △석탄 조기폐지와 LNG 대체건설 △재생에너지와 수소발전 확대전략 수립 △전사 에너지 효율향상, 탄소중립 기술개발과 친환경 연료도입 △공정전환 노사문화 조성과 친환경 수송, 저탄소 문화 내재화 전략 수립 등 정책 실행력 확보를 위한 분과를 운영한다.

또 탄소중립 신기술, 에너지 정책, 녹색금융 등 각 분야의 외부전문가 6명으로 구성된 자문단을 함께 운영함으로써, 탄소중립 정책 결정과정에서 최신 정책동향과 신기술 등을 반영해 전문성을 보완하는 동시에 탄소중립 진행 과정의 객관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남부발전 이승우 사장은 “탄소중립이라는 사회 대전환을 앞두고 있는 지금, 보다 구체적이고 치밀한 탄소중립 이행전략을 수립하고 관리해야 하는 것은 시대적인 소명”이라면서 “공기업으로써 책임과 역할을 다하며 저탄소 경제사회구조로의 전환에 앞장서는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