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부산에 도시재생 커뮤니티센터 ‘허그라운드’ 개소
HUG, 부산에 도시재생 커뮤니티센터 ‘허그라운드’ 개소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1.07.1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동래시장 내 위치한 ‘허그라운드’ 전경  [사진=HUG]
▲부산 동래시장 내 위치한 ‘허그라운드’ 전경 [사진=HUG]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9일 함께일하는재단과 공동으로 ‘허그라운드(HUGround) 오픈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허그라운드는 도시재생을 통해 청년 창업을 지원하고 청년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부산시 동래구 동래시장 내 노후 건물을 대상지로 선정하고, HUG가 9억원을 지원해 지난 4월 도시재생커뮤니티센터와 HUG셰어하우스(5호점)로 재탄생했다.

센터 내 청년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소셜 스토어, 공유사무실(18실) 및 유튜브 스튜디오 등 복합공간을 마련했다.

건물 5층에는 셰어하우스 11실을 조성해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계약기간의 제한 없이 저렴하고 쾌적한 주거공간을 제공한다. 첫 6개월간은 HUG가 임차료의 일부를 지원한다.

허그라운드에는 현재까지 총 44개의 기업 및 협력업체가 입주했으며, 청년 창업 지원을 위해 입점 기업의 3분의 1 가량을 지역 기반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선정했다.

오픈 이벤트는 지난 4월 준공 이후 허그라운드에 입점한 기업과 협력업체를 홍보하고, 도시재생에 대한 청년 창업가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입점기업 및 협력업체 40여 곳이 참여해 상호교류의 시간을 가졌고, 입점기업 상품을 시민들이 직접 볼 수 있도록 전시 공간을 마련해 홍보도 진행했다.

권형택 사장은 “청년과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하는 도시재생 활성화 모델을 확산하고자 허그라운드를 개소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HUG는 도시재생 금융지원 및 정책수행 기관으로서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