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중소기업 에너지 고효율화 지원
서부발전, 중소기업 에너지 고효율화 지원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1.07.09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2021년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업무협약’에 참석한 이상용 서부발전 발전운영처장(앞줄 맨 오른쪽)을 비롯한 기업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부발전]
▲8일 ‘2021년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업무협약’에 참석한 이상용 서부발전 발전운영처장(앞줄 맨 오른쪽)을 비롯한 기업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부발전]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한국서부발전은 한국에너지공단과 지난 8일 서울 JW메리어트 호텔에서 ‘2021년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그린크레디트 사업 발굴 지원 사업’을 비롯해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기반 조성 등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절감 관련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그린크레디트 사업 발굴 지원 사업’은 중소·중견기업이 에너지 고효율 설비를 구축할 수 있게 대기업이 지원하는 사업이다. 설비 고효율화를 통해 중소·중견기업은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대기업은 감축실적에 대한 배출권을 확보하게 된다.

서부발전은 국내 대기업 중 유일하게 그린크레디트 사업에 참여한다. 중소·중견기업 3개사와 협력해 기존 노후설비를 고효율 인버터 기술이 적용된 설비로 교체하고,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외부사업등록 컨설팅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상용발전운영처장은 “중견·중소기업의 에너지 효율화 사업을 지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절감을 통해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