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 오산세교 지역주택조합 사업 수주
한양, 오산세교 지역주택조합 사업 수주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6.2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세교 지역주택조합 공동주택 사업 조감도
▲오산세교 지역주택조합 공동주택 사업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한양은 지난 25일 오산세교 지역주택조합 총회에서 동일토건과 함께 공동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오산세교 지역주택조합 공동주택 사업은 오산시 서동 39 일대에 공동주택 786가구와 근린생활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총 공사금액은 약 1135억원(한양 지분 약 70%, 약 795억원)이다. 

지하 2층~지상 29층, 총 8개동으로 조성되며, 동일지역 범위에 거주하는 주민이 직접 조합을 구성해 추진하는 지역주택조합 사업방식으로 진행된다. 

한양은 올 상반기 천안, 화성 등에서 약 9000억원 규모의 주택사업을 수주한 데 이어 이번 수주로 주택부문에서만 약 1조원의 수주를 달성하게 됐다. 주력사업인 주택사업 뿐만 아니라 고흥만, 해창만 수상태양광 사업 등 에너지부문을 포함한 전체 수주액은 약 1조3000억원에 달한다.

한양 관계자는 "브랜드 경쟁력을 한층 높이고 지자체 및 LH, SH공사를 통한 공모사업과 민간제안형 개발사업, 스마트시티, 물류센터, 데이터센터 등 비주거 사업분야도 적극 공략해 나갈 방침"이라며 "육상 및 수상태양광, 바이오매스발전사업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과 동북아 LNG Hub 터미널 등 현재 추진 중인 사업에서 성과를 거둠으로써 주택개발, 에너지기업으로 지속 성장하기 위한 기반을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