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녹색전환정책관에 장기복 KEI 선임연구위원…첫 민간전문가 임용
환경부 녹색전환정책관에 장기복 KEI 선임연구위원…첫 민간전문가 임용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1.06.2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복 신임 녹색전환정책관
▲장기복 신임 녹색전환정책관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친환경전환 정책을 총괄하는 환경부 녹색전환정책관에 녹색경제 정책 및 환경시장 연구 분야의 민간 전문가가 처음 임용됐다.

환경부와 인사혁신처는 국장급 경력개방형 직위 공모에 지원한 장기복(56)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을 환경부 녹색전환정책관에 임용한다고 밝혔다.

정부 민간인재 영입 지원(정부헤드헌팅)으로 발굴된 장 정책관은 중앙선발시험위원회의 서류전형과 면접, 국장급 역량평가, 고위공무원임용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임용됐다.

환경부 녹색전환정책관 직위에 민간 전문가가 임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장 정책관은 26여년간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에서 근무하며 환경 분야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추고 있으며 탄소중립, 환경산업의 육성 및 통합환경관리 제도 등에 대해서도 폭넓은 이해와 지식을 겸비한 전문가다.

특히 환경기술 산업화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갖고 있고, 환경산업 육성의 문제점과 구체적인 개선 방향을 파악하고 있어 녹색전환정책관의 직위에 적합한 인재로 평가된다.

장 정책관은 "에너지 및 자원의 효율성을 높이고 환경을 개선하는 녹색가치와 경제성장·일자리 창출 등 경제 가치를 함께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