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공공건축 설계 공모 전용 홈페이지 구축
부산시, 공공건축 설계 공모 전용 홈페이지 구축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1.06.14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공공건축 설계 공모 홈페이지
▲부산시 공공건축 설계 공모 홈페이지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부산시는 공공건축 설계 공모를 온라인으로 관리하는 홈페이지를 18일부터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설계공모 추진 주체를 일원화해 통합·운영하고 업무의 편의성을 높이며 공모자료 관리를 체계화하기 위해 건축 설계공모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시가 홈페이지를 구축·운영하기 전에는 설계자가 설계공모에 참가하려면 참가등록 및 작품제출일에 맞춰 직접 시청을 방문해 서류를 제출해야 했다. 시 담당자도 참가등록 및 작품 제출일에 여러 명의 설계자를 직접 대면하는 등 업무 부담이 있었다.

하지만 향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가 등록 및 작품 제출이 진행돼 설계자와 시 담당자 모두 불편이 줄어들고, 비용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시는 홈페이지가 안정적으로 정착된 이후에는 구·군 및 시 설립 공공기관으로까지 이 서비스를 확대해 기관별로 시행하던 설계공모를 통합·운영해 체계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김민근 시 건축주택국장은 "이번 홈페이지 구축으로 인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는 디지털 기반의 비대면 설계공모를 운영할 수 있게 됐다"면서 "홈페이지를 통한 업무의 편의성이 더해져 신진·중소규모, 국내·외 우수 건축가들의 참여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