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하철 1호선 더블역세권…‘장전 앙코르시티’ 조합원 모집
부산지하철 1호선 더블역세권…‘장전 앙코르시티’ 조합원 모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6.08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전동 대형 브랜드 아파트와 마주해 입지면에서 우수한 평가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지난달 21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5월 3주 전국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에 따르면 부산지역 주택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수영구(0.33%)와 사하·영도구(0.32%), 금정구(0.31%), 사상구(0.30%) 등의 매매가 상승률은 0.30% 이상으로, 전국 평균인 0.23%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총 4000여 가구 이상 매머드급 대단지로 재개발되는 온천4구역(래미안 포레스티지)이 위치한 동래구와 금정구의 경우 외지 투자자 거래가 활발해지는 등 부산 부동산 핫플레이스로 꼽히며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온천4구역 재개발(래미안 포레스티지)과 인접해 다양한 프리미엄을 기대해 볼 수 있음은 물론, 부산지하철 1호선 더블역세권 입지에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춘 브랜드 아파트가 조합원 모집을 시작했다. 온천장역과 부산대역 더블 역세권인 장전동 ‘프리미엄 핫플레이스’에 들어서는 ‘장전 앙코르시티’다.

▲장전 앙코르시티 조감도
▲'장전 앙코르시티' 조감도

 

리버파크장전지역주택조합추진위원회가 부산 금정구 장전동 610-26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2021 장전 앙코르시티’는 총 대지면적 5946㎡에 515가구 규모, 아파트 5타입 407가구와 오피스텔 108실이 들어서게 된다. 아파트는 ▲59타입 74가구 ▲74타입 148가구 ▲84 A/B/C타입 185가구 등 5가지 타입이고, 오피스텔은 29타입 단일형이다. 

'장전 앙코르시티'는 1호선 온천장역, 부산대역 더블역세권 입지에 구서IC에 인접해 부산 전 지역으로 빠르게 진출입할 수 있고, 부산을 관통하는 중앙대로와 우장춘로, 금강로, 식물원로도 인접해 있어 시내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서부산권 만덕에서 동부산권 센텀까지 연결하는 부산 첫 대심도지하도로인 '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가 오는 2024년 완공될 예정으로 향후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NC백화점, 롯데백화점과 대형마트, CGV, 동래온천지구 등 인프라가 풍부하며 금정산과 윤산 사이, 온천천을 두른 풍수명당으로 수변공원과 금강공원, 금강식물원 등이 인접해있다. 또한 부산대학교와 부산교대, 부산가톨릭대학교가 인접해 있고, 부산과학고와 동래여고, 부산사대부고, 금정초, 장전중 등 부산 명문 동래학군이 인접해 있어 자녀교육에도 큰 이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4베이 신평면 혁신설계를 채택해 언택트 시대에 맞는 건강 소통 생활이 가능하도록 했고 5G 사물인터넷으로 더 빠른 스마트홈이 구현되며 천장형 환기시스템과 오븐업후드를 통한 냄새 없는 주방 등 쾌적한 생활 환경 설계가 강점이다. 

시행을 맡은 리버파크장전지역주택조합추진위원회 관계자는 “금정구내에서도 이미 프리미엄 브랜드타운으로 잘 알려진 곳이고 주변에 다양한 개발로 미래가치가 상승하는 입지로 평가 받다 보니 홍보관 오픈 준비 중에도 방문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여러 사업지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보여준 업무대행사가 업무를 맡은 만큼 신속한 사업진행으로 조합원 모집이 조기에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있다” 고 했다. 

'장전 앙코르시티' 시공예정사는 디엘이앤씨(구,대림산업), 무성토건(지역업체 참여 권고)이며 우리자산신탁이 자금관리를 맡고있다

주택홍보관은 동래구 충렬대로 134, 동래역 6번 출구에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