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도로망 갖춘 주거형 오피스텔 ‘여주 썬앤빌 더 시그니처’ 기대
광역도로망 갖춘 주거형 오피스텔 ‘여주 썬앤빌 더 시그니처’ 기대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6.01 09: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에서 보기 힘든 비규제지역…분양 후 전매 가능
▲▲'여주 썬앤빌 더 시그니처' 광역조감도
▲'여주 썬앤빌 더 시그니처' 광역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교통환경’은 분양시장에서 단지 성공을 가르는 1요소로 꼽힌다. 교통이 편리할수록 접근성이 우수한 데다, 생활 인프라가 몰려 있어 주거 편의성이 높다. 또 광역도로망이나 지하철역을 통해 통근시간을 줄일 수 있고, 교외 이동도 수월한 점에 있어 꾸준한 수요층을 확보할 수 있다.

최근 경기도 여주시가 교통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다. 서여주IC, 영동고속도로 등을 통해 수도권 곳곳으로 진·출입이 수월하고, 경강선 여주역을 통해 판교까지 약 40분대면 닿을 수 있다.

특히, 경강선은 현재 미개통 구간인 월판선(월곶~판교)과 여원선(여주~서원주)이 2025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전체 노선이 개통하면 여주 접근성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월곶역·시흥시청역· 광명역 등을 통해 수인분당선·서해선·중부내륙선(예정) 등 다방면으로의 환승도 수월해질 전망이다.

이에 더해 여주역을 중심으로 여주~원주 복선전철화 사업이 예정돼 있으며, 다양한 교통수단을 품을 복합환승센터가 구축될 계획이다. 나아가 시 차원에서 수도권 광역 급행 철도(GTX-D)노선 연장 및 경강선 강천역 신설 등도 꾸준히 추진하고 있어, 미래가치가 높다.

이런 가운데, 여주 강북생활권의 중심인 현암동에서 ‘여주 썬앤빌 더 시그니처’가 분양을 앞둬 눈길을 끈다.

현암동은 ‘문화예술교(예정)’를 중심으로 떠오르는 신흥주거지로 꼽힌다. 남한강을 관통하는 ‘문화예술교’가 들어서면 여주시청 및 강남 상권을 걸어서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한, 시에서 단순 도보뿐만 아닌 차량 통행 혹은 트램 도입 등에 대한 논의도 이뤄지고 있다.

서여주IC, 제2영동고속도로 등과 인접해 차량 이동이 편리한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 경강선 여주역을 이용하면 판교, 분당 등 수도권 주요 도심까지 40분대에 닿는다.

하나로마트와 오학마트가 도보권에 위치하며, 여주 도심에 자리한 여주시청, 여주세종병원, 여주종합터미널, 이마트 등도 차량으로 약 10분 정도에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 도보 거리에 오학초등학교가 있고, 여주중학교와 여주여자중학교, 세종고등학교 등 다양한 학군도 통학권에 자리한다. 수원지방법원 여주지원, 수원지방검찰청 여주지청 등 법조타운이 인접해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게다가 남한강과 현암지구 시민공원(예정)을 단지 바로 앞에 품고 있다. 이에 따라 직접적인 강 조망(일부)이 가능하며, 쾌적한 자연환경에 기반한 여유로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여주 썬앤빌 더 시그니처’는 청약통장 없이 만 19세라면 누구나 청약신청을 할 수 있으며, 당첨되더라도 향후 아파트 청약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다. 또 여주는 수도권에서 보기 힘든 비규제지역으로, 분양 후 바로 전매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빠른 전매가 가능해 높은 환금성을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다.

단지 인근 현암지구, 오학천송 도시개발지구 조성 사업이 진행 중이다. 도시개발지구는 공공택지에 비해 규모가 작은 대신 개발속도가 빠르다. 또 청약규제가 자유롭고, 집값 상승의 기대감도 높다. 대규모 주거단지와 기반시설들이 함께 들어서는 만큼, 향후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구축될 예정이다.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3~4Bay 평면 도입과 함께 드레스·파우더룸 조성으로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또 친환경·고급 마감재를 통해 차별화를 더했다. 여기에 피트니스센터와 실내골프연습장 등 커뮤니티 시설과, 스마트 시스템, 무인택배 보관함 등도 구축된다.

한편, HN(舊 현대비에스앤씨(주))이 시공하는 ‘여주 썬앤빌 더 시그니처’는 경기도 여주시 현암동 193-27번지 외 5필지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5층 오피스텔 전용 84㎡ 타입으로 1단지 172실과 2단지 99실 등 총 271실로 구성된다.

‘여주 썬앤빌 더 시그니처’ 견본주택은 경기도 여주시 교동 119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분양중개사 2021-09-28 09:12:33
여주 썬앤빌 더 시그니처 2단지 분양홍보관 입니다~!
대표번호 1800-7536 문의주세요 ~~!
문자상담 010-9195-5455 3분내 답장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