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국제신도시 중심상업지구 인프라 누리는 첫 오피스텔 ‘고덕 센트럴 수아주’
고덕국제신도시 중심상업지구 인프라 누리는 첫 오피스텔 ‘고덕 센트럴 수아주’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6.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신도시 중심상업지구 내 분양하는 오피스텔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신도시에 조성되는 중심상업지구는 대규모 배후 수요와 유동인구를 고려해 신도시 중심입지에 조성된다. 중심상업지구는 기본적으로 신도시의 탄탄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교통, 문화, 교육 등 주변 여건이 우수하다. 

특히 중심상업지구 내 오피스텔은 주변 초소형 주거수요가 집중되고, 중심상업지구 인프라를 바로 옆에서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 

이런 가운데 고덕국제신도시 중심상업지구 내 처음 들어가는 오피스텔 단지 ‘고덕 센트럴 수아주’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고덕 센트럴 수아주’는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여염리 4328-2번지에 지하 5층~지상 8층 오피스텔 전용 25~62㎡, 총 140실로 구성된다. 

고덕국제신도시는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과 고덕면 일대 1743만㎡에 공동 조성하고 있는 도시로 총 5만9000가구, 14만명의 인구를 목표로 조성되고 있다. 

고덕국제신도시는 뛰어난 광역 교통 인프라를 자랑한다. 인근에 수도권 1호선 서정리역과 SRT∙수도권 1호선이 정차하는 지제역이 가까이 위치해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은 물론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서정리역과 지제역을 연결하는 수원발 KTX 직결사업도 추진되고 있어 철도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평택~제천간 고속도로를 이용해 서해안 고속도로 및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어 도로망도 뛰어나다. 중심상업지구 내 자리잡아 신도시 내부 교통도 편리하다. 고덕국제신도시를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도 가깝다.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라인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는 1공장은 2017년부터 가동 중이며, 제 2공장은 작년 11월에 준공했고, 3공장은 올해 내 준공 예정이다. 4~6공장도 설립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평택캠퍼스 투자를 포함한 시스템 반도체 사업에 향후 10년간 133조원에 달하는 대규모 투자 내용을 담은 ‘시스템 반도체 비전 2030’을 발표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진위2일반산업단지와 LG디지털파크 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위치해 배후 수요가 풍부하다. 

평택 인근 부동산 전문가는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중심상업지구에 처음으로 들어서는 오피스텔은 신도시 내부의 주거수요와 함께 첨단 산업단지의 배후수요가 몰릴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한편 ‘고덕 센트럴 수아주’의 홍보관은 고덕중앙로 290 에이스 퍼스트고덕 512호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