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기계안전관리원, 서울혁신포럼서 '골목상권 활성화 방안' 제시
건설기계안전관리원, 서울혁신포럼서 '골목상권 활성화 방안' 제시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1.05.28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은 지난 27일 '제2차 서울혁신포럼'에 참여해 골목상권 소비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설명회를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건설기계안전관리원은 지난해부터 서초 사옥 인근 골목상권 소비촉진을 위해 선결재 방식의 나눔식권제를 도입, 영세식당 매출증진에 기여했다.

국민이 체감하는 혁신을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에서 건설기계안전관리원은 '지역 골목상권 활력 제고를 위한 착한 선결제 프로젝트'를 발표해 호응을 얻어냈다.

건설기계안전관리원은 포럼 참여 공공기관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골목상권 소비촉진 활동은 물론 포럼 참여기관에서 추진하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제로페이 및 동반성장몰 도입 ▲서울지역 탄소중립의 숲 조성사업 ▲사회적 약자지원 사업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건강 한걸음 캠페인 등 과제에도 적극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서울혁신포럼은 지난 6월 결성된 공공기관 혁신네트워크로 건설기계안전관리원을 포함해 건강증진개발원, 보육진흥원, 언론진흥재단, 임업진흥원, 재정정보원,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등 7개 공공기관이 활동하고 있다.

정순귀 이사장은 “공공기관들이 서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좋은 것은 더욱 더 발전시켜 국민이 체감하는 사회적가치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