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 철도차량정비기능장 46명 배출
한국철도, 철도차량정비기능장 46명 배출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1.05.20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 정비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는 한국철도 직원 [사진=한국철도]
▲차량 정비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는 한국철도 직원 [사진=한국철도]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한국철도(코레일)는 제69회 철도차량정비기능장 국가기술자격증 시험에서 46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20일 밝혔다. 

철도차량정비기능장은 철도차량 정비와 검사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전문 지식과 기술 보유를 인증하는 국가기술자격이다. 

9년 이상의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거나 산업기사·기능사 취득 후 5~7년이 지나야 응시기회가 주어져 자격 요건이 까다롭고 난이도가 높은 시험 중 하나다. 

한국철도는 차량정비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2017년부터 기술 노하우와 지식을 공유하는 사내 스터디 모임을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매년 전체 시험 합격자 중 한국철도 직원이 75% 이상을 차지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한국철도는 이번 합격자를 포함해 그동안 309명의 철도차량정비기능장을 배출했다. 이외에도 철도차량기술사 44명 등 다양한 국가기술자격 소지자를 합쳐 1200여 명의 전문가를 양성하며, 국내 최고 철도차량 유지보수 전문기관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고준영 기술본부장은 “직원들이 담당 분야에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등 철도차량 정비역량 강화를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며 안전한 열차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