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21일 '제2차 국가기간교통망계획' 온라인 공청회
국토부, 21일 '제2차 국가기간교통망계획' 온라인 공청회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1.05.2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첨단 모빌리티 일상화 등 20년간 국가교통정책 전략·방향성 제시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국토교통부는 '제2차 국가기간교통망계획(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한 공청회를 오는 21일 오전 10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실시간으로 내용을 확인하고, 자유롭게 의견도 개진할 수 있다.

국가기간교통망계획은 미래 국가교통의 방향 설정을 위해 수립하는 교통분야 최상위 법정계획이다. 이번에 수립되는 2차 계획(안)은 2000년 제1차 계획이 수립된 이후 두 번째로 수립되는 것이다.

앞서 1차 계획이 효율적인 교통시설 투자를 통해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면 2차는 1차 계획기간 중 구축된 교통망을 기반, 친환경·첨단 모빌리티가 일상화될 미래에 대비한 균형있는 교통정책을 수립해 차별없는 이동권 보장,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를 실현하는 데 중점을 뒀다.

공청회를 주최하는 한국교통연구원은 이번 공청회에서 향후 20년간 국가교통정책의 기본방향을 제시하고 5개 주요 정책과제 달성을 위한 세부 추진 과제를 발표하고, 제시된 의견을 반영해 제2차 국가기간교통망계획 수립 연구 최종안을 마련한다.

국토부는 이 최종안을 토대로 국가기관 협의, 국토계획평가 및 전략환경영향평가, 국가교통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확정·고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