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대구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 6월 분양
대우건설, 대구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 6월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1.05.1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 조감도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 조감도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대우건설이 오는 6월 대구광역시 동구 용계동에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용계동 도시개발사업으로 추진되는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는 A1·A2블록 2개 단지로 조성된다. 지하 2층~지상 15층, 총 21개 동, 전용 59㎡~99㎡ 총 1313가구 규모다. 1단지는 12개동 745가구, 2단지는 9개동 568가구이며, 두 단지 모두 전용 59~99㎡의 판상형 중심의 설계가 적용된다.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는 인근 율하 권역 내 신규 분양 단지 중 가장 많은 가구수의 대단지 아파트로, 지난 2009년 ‘각산 푸르지오’ 입주 이후 12년 만에 대구시 동구에 공급되는 푸르지오 단지다. 

최근 3년 연속 주택공급 실적 1위를 달성한 푸르지오는 아파트 브랜드평가 관련 각종 지표에서 꾸준히 최상위권을 유지해온 브랜드다.

단지는 대구지하철 1호선 용계역 역세권 단지로, 화랑로와 범안로를 통해 대구 시내 접근도 용이하다. 또 동대구IC가 가까이 있어 경부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를 통해 시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수의 버스 노선을 활용한 대구 주요지역 이동도 편리하다. 

탁 트인 조망권도 자랑거리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남향, 남동향, 남서향)로 배치했으며, 일부 가구에서는 영구적으로 금호강을 조망할 수 있다. 또한 금호강 둘레길, 어린이공원, 용계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다. 

동구에는 개발호재 소식도 전해지고 있다. 지난해 8월 확정된 군공항 이전으로 후적지 개발이 진행되면 각종 인프라가 확충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단지에서 차량 5분 내로 접근 가능한 율하도시첨단산업단지(2022년 준공 예정)와 대구·경북 첨단의료복합단지 개발 사업이 진행 중에 있다. 

이 외에도 단지 인근에 대구 4차 순환도로가 올해 말 개통을 예정하고 있어 대구 전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대구시 동구 용계동 1023번지에 들어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