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건설, 경북대와 '탄소 중립 캠퍼스' 조성 협약
태영건설, 경북대와 '탄소 중립 캠퍼스' 조성 협약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5.1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40 캠퍼스 탄소중립 선언 및 참여기관 간 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태영건설]
▲2040 캠퍼스 탄소중립 선언 및 참여기관 간 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태영건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태영건설은 지난 10일 경북대 본관 중앙회의실에서 대구시, 경북대 등과 함께 '대학캠퍼스 탄소중립 공간조성사업'의 참여기관 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태영건설은 제로에너지 빌딩 구축을 통해 지역의 건축분야 기술지원과 고용창출 등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정부 정책에 공조하고 규제 해소 등 행정적 지원을, 경북대는 탄소중립 캠퍼스 시범단지 구축을 담당한다. 현대일렉트릭은 재생에너지 보급과 캠퍼스 마이크로 그리드 구축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 기관들은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 탄소중립거점센터 구축, 건물 에너지효율화 지원 사업 및 V2G 연계를 위한 시범단지 조성 및 에너지 융·복합형 탄소중립 인력양성 등을 추진한다.

태영건설은 민간주도 차세대 에너지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시범사업인 '탄소중립 대학캠퍼스'에 현대일렉트릭과 함께 15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태영건설 관계자는 “2만6000톤의 온실가스 감축을 목표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건물, 수송을 포함한 산업분야 저탄소 에너지 전환을 추진할 것”이라며 “전기자동차 기반의 V2G를 통한 DR 거래 시장 개척 및 그린 캠퍼스 활용 수익 모델을 창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