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주신탁계약' 적용 안전성 높인 ‘성남태평 힐스원’ 조합원 모집
'지주신탁계약' 적용 안전성 높인 ‘성남태평 힐스원’ 조합원 모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5.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지역주택사업조합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조합원 모집률과 토지확보율을 100% 확보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성남태평 힐스원’ 지역주택조합아파트의 조합원 모집이 진행 중이다.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 7303번지 일대에 추진 중인 ‘성남태평 힐스원’은 현재 1차 조합원 모집 중에 있으며 1차 조합원 모집인원은 933가구다. 비행안전영향평가 심의 통과 후 1592가구로 변경 예정이고 전용면적은 59㎡, 74㎡, 84㎡ 4베이 타입으로 구성된다.

지역주택조합(지주택)사업이 전국 주요 지역에서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다. 지역주택조합은 청약통장이 없어도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어 그 수요가 많다.

다만 지주택 사업은 불확실성에 대한 우려가 있었던 게 사실이다. 이에 정부는 2017년도부터 지역주택조합 주택법을 계속 보완해왔는데, 그 개정된 주택법을 '성남태평 힐스원'이 적용해 운영 중이다. '성남태평 힐스원' 측은 지주신탁계약 방식을 적용해 지주를 조합원으로 가입시키고 토지확보까지 해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는 '성남태평 힐스원'은 조합원 모집과 토지확보가 안정적인 선까지 올라섰다는 평가다. 이유는 지주들의 적극적인 참여율이다. 상당수 지주가 조합원으로 가입을 했고 일반 가구 일부 타입은 1차 조합원 모집이 마감상태라 조합원 모집률은 계속 올라 갈 것으로 예상된다. 

지주와 일반 조합원이 같이 움직여 주고 있어 사업 진행에 더욱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태평 힐스원' 조합원 분담금은 주변시세 대비 합리적인 공급가가 책정될 계획이다. 조합원 분담금은 평당가 2000만원 전·후반으로 모집하고 있어 향후 입주 시기에는 높은 금액이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지하철 8호선 신흥역이 사업지에서 10분 안쪽으로 도보 이용이 가능하고 사업지 뒤쪽에 있는 영장산 터널만 지나가면 송파 위례신도시가 있어 강남권 출, 퇴근도 용이한 '태평 힐스원'은 성남 도심권의 사업지인만큼 수정구청, 주민센터, 소방서, 성남세무서, 파출소, 법원 등의 공공기관과 의료시설, 대형마트 등 인프라가 형성되어 있다. 판교 제2테크노밸리, 제2경부고속도로, 판교트램, 위례삼동선 등 개발호재가 풍부해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조합원 자격 조건으로는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기준 투기과열지구는 조합설립인가 신청일로부터 1년 전의 날로부터 무주택자 또는 전용면적 85㎡ 이하 1가구 소유 세대주 이어야 하며, 서울, 경기, 인천에 6개월 이상 거주해야만 조합원가입 계약이 가능하다. 인터넷포털사이트에서 태평힐스원을 검색하면 더 많은 정보를 알아 볼 수 있다.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56-4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4월 9일 그랜드 오픈 이후 성황리에 조합원 모집 중이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사전방문예약 접수 후 방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