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희망타운도 브랜드가 ‘대세’…'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주목
신혼희망타운도 브랜드가 ‘대세’…'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5.1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 건설사 시공으로 특화 설계·커뮤니티 적용…높은 인지도까지
커튼월 룩·스카이 커뮤니티 등 프리미엄 상품 도입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_조감도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민간 건설사 브랜드 단지로 조성되는 신혼희망타운이 실수요자들에게 환영 받고 있다. 이전의 신혼희망타운은 입주 시점이 임박했을 때 단지명이 정해졌는데, 최근에는 청약부터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단지명을 적용해 공급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말 경기도 시흥, 의정부 등에서 공급된 신혼희망타운은 ‘A-9블록’, ‘S6블록’ 등의 이름으로 공급됐다. 이는 신혼희망타운에 대한 선호도를 감소시키는 요인으로 거론되기도 했다.

반면, 브랜드 단지명이 적용된 신혼희망타운은 인지도가 더해지면서 선호도가 증가하는 모습이다. 아울러 대형 건설사들이 오랜 기간 쌓은 시공 노하우를 통해 최신 설계와 상품, 커뮤니티 등을 적용하면서 상품성이 우수하다는 장점까지 갖췄다.

업계에서는 주택시장에서 나타나는 브랜드 선호현상이 신혼희망타운과 같은 공공분양 시장까지 확산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대형 건설사가 짓는 아파트는 상품성에서 신뢰도가 높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DL이앤씨(디엘이앤씨)가 5월 신혼희망타운으로 공급하는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가’ 주목받고 있다. 경기도 의왕시 고천동 일원(의왕고천 공공주택지구 A-2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0층, 11개(테라스동 3개동 포함)동, 전용면적 56~59㎡ 총 870가구 규모로 이중 신혼희망타운은 580가구가 공급된다.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적용돼 눈길을 끈다. C2 하우스는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되며 방과 방 사이는 물론, 거실과 방 사이의 벽체를 허물어 집 구조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전 세대가 일조 및 채광에 최적화 된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전용면적 59㎡A타입(일부 세대)의 경우 4Bay 맞통풍 구조로 채광 및 통풍이 잘되고 안방 드레스룸과 대형 현관 팬트리를 적용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췄다. 저층과 최상층에는 2면 개방형 테라스 하우스, 펜트하우스 등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단지 외관은 기존 커튼월보다 우수한 커튼월 룩이 적용돼 외관 디자인과 실용성을 동시에 만족시켰다. 커튼월 룩은 최근 서울 강남등의 재개발·재건축 단지에서 미려한 외관으로 핫한 트렌드가 된 외벽 디자인이다. 특히, 최고층에는 스카이 커뮤니티를 조성해 상징성을 극대화했다. 스카이 커뮤니티에는 단지 주변을 조망할 수 있는 스카이 라운지와 스카이 파티룸, 스카이 브릿지 등 차별화된 시설들이 들어선다. 이 밖에 어린이집, 그로잉센터 등 키즈특화 커뮤니티와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힐링 스포츠센터, 단독형 게스트하우스, 실내 골프장, 라운지 카페(작은 도서관) 등이 조성된다.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는 5월 중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오픈할 예정이며, 입주는 2023년 하반기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